허핑턴포스트도 찬탄한 한국의 웰빙 문화

허핑턴포스트도 찬탄한 한국의 웰빙 문화

 

건강하게 사는 법 찾아

미국 최대 인터넷 언론매체인 허핑턴포스트가 한국문화를 통해 배우는 건강하게 사는 법을 소개했다. 낯선 동양 국가에 대한 신비주의와 편견이 반영된 측면도 있지만 한국을 건강하고 건전한 국가로 소개한 것이 주목을 끈다.

허핑턴포스트는 한국이 의료서비스를 잘 갖추고 있는데다 여흥이 있고 훌륭한 전통 의술까지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다음은 이 매체가 소개한 한국의 웰빙 문화다.

김치=허핑턴포스트는 발효시킨 배추에 마늘과 고춧가루 등을 섞어 만든 김치를 한국의 대표 음식으로 소개했다. 또 전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중 하나이며 한국 사람들은 매 끼니마다 김치를 반드시 먹는다고 설명했다.

비타민 A, B, C가 모두 풍부한 김치는 소화를 돕고 항암제로 작용하는 유익한 유산균이 들어있다고 보도한 이 매체는 한국 사람들이 사진을 찍을 때도 치즈대신 김치라고 말할 정도라고도 보도했다.

인터넷 중독 관리=이 매체는 한국 가정의 98%가 광대역 인터넷에 접근이 가능한 환경에 살고 있으며 3명 중 1명꼴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있고 인터넷 속도도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수준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인터넷 중독이 심각한 사회 현상으로 떠오른 와중, 한국은 이에 정면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정부는 200만 명에 이르는 게임 중독자들과 상담 및 심리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한국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 현상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여흥 즐기기=케이팝 문화를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는 한국은 예술과 오락에 대해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국가라고 소개했다. 영화 산업과 시각예술이 발달했고 3억 원 규모의 극장시장과 수십억 원 규모의 케이팝 산업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 케이팝은 빠른 안무와 매혹적인 윙크, 미소, 귀여운 요소로 구성돼 있고 현재 가장 수익성이 좋은 문화 수출품이라고 보도했다. 또 즐거운 음악을 많이 듣는 것은 건강하게 문화를 누리는 방식이라고 소개했다.

태권도=서양인들이 한국인에게 갖는 전형적인 편견 중 하나인 태권도 역시 소개됐다. 이 매체는 태권도를 자기방어와 전투 등의 몸동작을 녹인 한국 전통 무술로 단순한 신체 활동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몸과 마음을 함께 수련하면서 평화로운 상태에 이르는 철학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기타=이밖에도 이 매체는 한국인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면역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인삼을 즐겨 먹으며 캠핑 문화도 발달했다고 소개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도시 중 하나인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도회지를 떠나거나 서울 내 캠핑장을 찾으면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한다는 것이다.

또 한국은 의료 서비스가 가장 만족스러운 나라 중 한 곳이며 불교문화가 발달해 명상을 수행하면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신적인 웰빙 효과를 얻는다고도 보도했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