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기업 선정
노바티스가 최근 스위스 다보스의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발표된 2014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캐나다의 경제전문지이자 투자전문 기업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Nights)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다보스포럼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이하 글로벌 100)을 발표한다. 글로벌100은 혁신 역량, 직원 이직률, 리더쉽의 다양성 등 사회, 환경, 경영구조와 관련된 12개 주요 성과 지표를 기준으로 한 정량적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조셉 지메네스 노바티스 CEO는 “노바티스가 이번 글로벌 10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은 그 동안 사회공헌활동에 꾸준히 매진해온 노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면서 “노바티스의 책임 경영이 기업 운영의 핵심이라는 사실을 여실히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노바티스는 세계 보건 향상을 목표로 전 세계와 지역 사회에 기여를 하고 있다. 혁신 의약품 및 백신을 개발하고, 유관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서 세계 보건을 위협하는 심각한 보건문제를 해결하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환자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고, 개발도상국의 보건을 향상시키는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