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해독, 몸속을 청소 해주는 설 음식들
몸을 청소하는 해독효과
설음식 중에는 고칼로리인 것이 많다. 가족, 친척들과 어울려 설 연휴동안 맛있는 음식을 나누다 보면 몸무게가 늘어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걱정 없이 설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다른 음식으로 몸을 ‘대청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국의 저명한 영양학자 질리언 맥키스는 “몸에 독성 물질이 많이 쌓여도 과일, 채소, 유기농 식품 등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설음식 중에도 이런 게 있다. 대표적인 것이 녹두다. 녹두는 방울양배추와 함께 해독 작용을 하는 식품이다. 녹두에는 섬유소와 비타민C와 함께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녹두로 만든 음식에는 녹두 빈대떡과 청포묵, 녹두죽 등이 있다.
자몽과 사과도 대표적인 해독 식품으로 꼽힌다. 대사 작용을 하는 효소가 있는 자몽을 먹는 것으로 자연 해독법이 된다.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사과도 효과가 있다. 수용성 식물섬유는 해독 작용을 돕는다.
또 주스나 스프, 국물 요리에는 생강을 넣으면 소화가 잘 되는데, 생강에 있는 항산화물질은 우리 몸의 독소를 없앤다. 생강에는 여성들의 뼈 건강에 좋은 마그네슘도 있다. 케일 같은 채소도 비슷한 효과를 낸다.
맥키스는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여성들이 이런 해독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머리카락과 손톱도 건강해진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