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한 견과류 효능, 땅콩은 10알만 먹어도...

견과류는 몸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따르면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를 적게 섭취하고 매일 견과류를 먹으면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건강식품의 대표 격인 견과류를 종류별로 나눠 몸에 좋은 성분을 소개한다.

1. 깨 = 참깨 10g에는 칼슘이 115.6mg이나 들어 있다. 우유(100g에 칼슘 105mg)와 비교하면 상당히 많은 양이다. 칼슘은 뼈와 이 건강에 좋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2. 잣 =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동맥을 이완시켜 혈압을 떨어뜨리고 심장박동의 기능을 도와준다. 심장혈관 계통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다.

3. 아몬드 =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천연식품이다. 아몬드 100g 당 식이섬유가 11.80g, 단백질은 아몬드 100g당 21.26g 으로 같은 양의 닭가슴살에 들어있는 18.8g 보다도 많다.

4. 호두 = 오메가-3 지방산인 DHA, EPA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전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건강에도 좋다.

5. 땅콩 = 땅콩 10개면 비타민 E의 하루 필요량 5mg을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E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막을 보호해 주는 항산화제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