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확대는 한번만? 성형수술, 잘못된 상식

유방 확대는 한번만? 성형수술, 잘못된 상식

 

당초 종양이나 상처를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던 성형수술이 미용을 위한 목적으로 바뀐 지가 오래됐다. ‘마이헬스뉴스데일리(Myhealthnewsdaily)’가 이런 성형수술과 관련해 잘못된 상식들을 소개했다.

◆지방흡입술은 살빼기에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지방흡입술은 문제가 되는 신체 부위에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다. 이 수술은 특정 부위에 과도하게 지방이 많은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될 때 효과적이다. 지방흡입술로는 기껏해야 4~5㎏ 정도 밖에 살을 빼지 못한다. 전반적으로 체중을 줄이려면 다이어트와 운동을 해야 한다.

◆성형수술과 미용수술은 같은 것이다=성형수술은 원상회복과 개선이 주목적이지만 미용적인 요소도 중요한 고려대상이다. 그러나 미국의 경우 성형외과 전문의가 되려면 관련 병원에서 5년 간 교육을 받아야 하고, 최소한 2년 이상은 성형수술을 해봐야 한다. 안과의사도 성형수술 관련 교육을 받으면 눈 주위의 미용수술은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전형적인 성형수술과는 다르다. 성형수술을 받으려는 환자가 의사에게 자격이 있는지 물어봐야 하는 이유다.

◆성형수술은 흉터를 전혀 남기지 않는다=성형수술은 흉터를 최소화하는 것이지 전혀 남기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의사들은 피부의 주름살이 있는 곳을 절개해 수술을 시행함으로써 상처를 눈에 띄지 않게끔 한다. “우리는 마술사의 지팡이가 아니라 메스를 가지고 수술한다.” 전문가의 말이다.

◆유방 확대술은 한 번만 하면 된다=유방 확대술은 유방 축소술, 유방 고정술과 함께 대표적인 유방 관련 성형수술이다. 유방 확대술과 고정술은 동시에 시행되는 경우가 많다. 주름살 제거수술과 마찬가지로 유방 확대술도 시간이 지나거나 환경의 변화에 따라 몇 차례 다시 해야 할 경우가 있다. 유방에 들어가는 인공 삽입물의 유통기한은 보통 10~15년이지만 상황에 따라 그 기한이 변할 수 있다.

◆지방흡입술 이후 지방이 다른 부위에 나타난다=지방흡입술을 받은 뒤 지방이 다른 부위에 나타났다면 이는 수술 때문이 아니다. 수술 이후에도 체중이 늘어나면 다른 부위에서 지방이 나타날 수 있다. 수술을 받은 뒤에도 꾸준한 운동과 몸 관리로 체중 증가를 막는 게 최선의 방법이다. 또한 지방흡입술을 받은 뒤 환자의 인식 때문에 다른 부위에 지방이 늘어난 것처럼 느낄 수 있다. 예로써 허벅지 지방흡입술을 받은 여성은 팔 부위에 지방이 더 늘어난 것처럼 느낄 수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