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약대생 실무실습 희망 약국 신청 접수

대한약사회는 약대생 실무실습 약국 확보를 위해 시도지부를 통해 각 지부 회원약국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지도를 희망하는 약국을 신청받는다.

이번 조치는 지난 13일 한국약학교육협의회(대표 김대경)와의 ‘약국 실무실습 교육을 위한 MOU 체결’의 후속조치로 진행되는 것이다.

대한약사회는 각 지역약사회를 통해 ▲해당 연도 대한약사회 신상신고를 필한 약국개설자의 약국 ▲2인 이상의 약사가 근무하는 약국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전담할 약사가 있는 약국 ▲교육이 가능한 시설과 공간을 갖춘 약국 등 실무실습 약국으로서의 자격 기준을 갖춘 약국 중 지역 약학대학 약대생의 실무실습 지도를 희망하는 약국을 신청 받을 예정이다. 단, 실무실습 약국의 개설약사 또는 근무약사는 추후 실무실습교육관련 소정의 교육을 이수해야 실무실습 지도약사의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수집한 실무실습 약국 정보는 약학대학의 요청 시 해당 학교에 제공될 예정이며, 실무실습 약국의 지도약사는 해당 약학대학으로부터 외래교수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으로 위촉받을 수 있다.

대한약사회는 오는 30일까지 약대생 실무실습 지도를 희망하는 약국의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약사회는 한국약학교육협의회와 약국 실무실습 교육 관련 ▲실무실습 교육기관의 선정 기준 및 승인 절차 ▲실무실습 지도약사의 자격 기준 및 승인 절차 ▲실무실습 교육환경 ▲교육인원 수용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용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박진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