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09년 동계 베트남 의료봉사 발대식 개최

이화여대 의학전문대학원(원장: 박혜영)은 지난 7일 이화의대 의학관에서 2009년 동계 이화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박혜영 의학전문대학원 원장의 축사와 서현숙 이화의료원장의 격려사에 이어 이대목동병원 약제과 및 간호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총동창회의 약품 및 의료용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2009년 동계 의료봉사단은 치과 전윤식 교수를 단장으로 하여 박혜영의학전문대학원 원장, 내과 이순남 교수, 영상의학과 최혜영 교수, 예방의학과 박혜숙 교수, 정형외과 신상진 교수, 이비인후과 이승신 교수를 비롯해 전공의, 약사, 간호사, 이화여대 재학생을 포함하여 총 2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1월 10일부터 7박 8일의 일정으로 베트남 하노이 및 인근 지역에서 무료 검진과 진료, 특강 등 의료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화해외의료봉사단은 1989년 네팔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시작해 캄보디아, 베트남으로 봉사활동 무대를 넓혔고, 2007년 이후에는 베트남과 우즈베키스탄에서 연 2차례 의료봉사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이화해외의료봉사단은 그동안 총 1,000여명의 환자를 진료하였고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를 이화의료원으로 초빙해 무료 수술을 시행하는 등 활발한 해외봉사활동으로 보건의료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서울특별시의사회로부터 ‘한미참의료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