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 손상시켜 자손의 간질환 유발하거나 콜레스테롤 수치 높여

“고환서 ‘이것’ 발견, 안 사라져”…자녀에게 간 질환 유발할 수도

‘영원한 화학물질’로 알려진 과불화화합물(PFAS)이 고환에 축적된다는 사실이 처음으로 밝혀졌으며, 그러한 노출로 인해 후손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근 《국제 환경(Environment International)》에 게재된 미국 웨인주립대 연구진의 논문을 토대로 가디언이 22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이다. 쥐의…

자가면역병 건조증후군, 온몸에 나타날 수 있어…우울증·당뇨병 약 부작용도 원인

“눈과 입, 곳곳이 바짝 마른다”…‘이런 약’ 부작용?

눈물도, 침도, 피부도 마른다. 여성은 질이 말라 성관계 때 통증을 느끼도 한다. 이런 증상을 보이는 건조증후군(쇼그렌증후군)의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미국 메이요클리닉 의료 정보에 따르면 건조증후군은 특히 40~50대 여성에 많이 발생하는 자가면역병이다. 그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건조증후군은 면역계에 이상이 생겨 자기…

저주파가 음경과 음핵의 신경세포인 크라우스소체 자극

“발기 왜 안되나“ 150여 년 만에 男발기 비밀 풀렸다

음경과 음핵의 특정 신경 세포가 진동을 감지한 후 활성화돼 발기와 같은 성행위를 일으킨다는 사실이 생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밝혀졌다. 이 연구 결과는 발기 부전과 같은 질환이나 하반신 마비 환자의 성 기능 회복을 위한 새로운 치료법으로 이어질 수 있다. 19일(현지시간) 《네이처》에 발표된 미국 하버드대 연구진의 논문 내용을 토대로 과학전문지…

약 없이도 테스토스테론 높이는 4가지 방법

“코 고는 男, 호르몬 줄어든다고”…테스토스테론 높이려면?

테스토스테론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것이 정상이나, 너무 낮으면 건강상 문제가 나타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발기 부전과 피로, 근육량 감소, 체지방 증가, 과민성 또는 우울감 등이다. 실제 통계 자료를 살펴보면, 80세 이상의 남성 중 거의 절반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다. 요즘에는 젊은 남성들도 저체중, 당뇨병,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특이한 도전 일삼는 미식가 남성...이번에는 소의 생고환 먹기 도전, "소의 고환처럼 자기 고환도 커질 것"이라는 주장

“男 고환 커지려고”…황소의 고환을 날로 먹는다고? 이 남자, 왜?

이것은 '관종'의 광기인가, 실험정신인가! 미국 플로리다에 사는 한 남성이 자신의 고환 크기를 키우고 남성호르몬 수치를 높인다며 황소 고환을 날로 먹는 영상을 올려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일간 뉴욕포스트 등 소개에 따르면 미식가로도 알려진 존은 올해 초 100일 동안 매일 생닭을 먹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당시 생닭을 먹고도…

”뇌 혈류 촉진해 혈관성치매 막아줘”…앞서 알츠하이머성치매 예방효과 드러나

발기부전 때 먹는 비아그라… ‘이 병’도 예방한다?

발기부전 치료제인 비아그라는 20세기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찬사를 받았다. 남성의 고민을 해결함은 물론 알츠하이머성 치매(알츠하이머병)의 예방 등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적지 않다. ‘작은 파란 알약' 비아그라(성분명 실데나필)가 혈관성 치매의 예방에도 좋다는 연구 결과가 새로 나왔다. 혈관성 치매는 알츠하이머성 치매 다음으로 흔하다. 영국…

자궁 2개에서 두 아들 출산한 여성 사연...중복자궁, 자궁 발달 과정에 하나로 합쳐지지 않아 발생, 조산·유산 위험 높아

“첫째 아들은 왼쪽 자궁, 오른쪽선 둘째가”…자궁 2개로 출산한 女, 무슨 일?

두 개의 자궁을 가진 여성이 왼쪽, 오른쪽 번갈아가며 두 아들을 낳은 사연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햄프셔주 출신의 샤넌 웹스터(28)는 자궁이 두 개인 중복자궁(Uterus didelphys)을 앓고 있다. 중복자궁은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희귀병으로 두 개의 자궁을 갖고 태어나는 현상이다. 전세계 여성 1000명 중…

트리코피톤 멘타그로피테스 7형(TMVII) 성병 균주...유럽 이어 미국에서도 출현, 피부 발진과 가려움증, 감염 전파력 강해

“새로운 성병 균주 나왔다”…남자끼리 성관계 후 발생, 전염성 강해

미국 뉴욕에서 새로운 성병 곰팡이 균주가 보고돼 보건 전문가들이 주시하고 있다. 트리코피톤 멘타그로피테스 7형(Trichophyton mentagrophytes type VII, TMVII)으로 알려진 이 균주는 최근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도 처음으로 감염 사례가 확인됐으며, 전염성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일간 뉴욕포스트 등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음부포진·곤지름 등…20대 30대에서 많이 발생

“임질과 매독 줄어드는데”…최근 늘고 있는 성병, ‘이런’ 증상 보인다

매독과 임질로 대표되던 성매개감염병(성병)이 최근 클라미디아, 음부 사마귀, 음부 헤르페스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임질과 매독은 발병률이 크게 줄었다. 하지만 매독은 미국이나 일본에서 대유행 조짐을 보이면서 국내 환자가 늘어나는 등 보건당국을 긴장시키고 있다. 성병을 말 그대로 성적인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질환을 통칭한다. 학계와 보건당국에…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이 둔 어머니에게는 더 큰 효과

육아 스트레스에 지친 女… “성관계 자주 했더니 변화가?”

아이를 키우는 것은 많은 기쁨을 주지만 스트레스를 줄 때도 적지 않다. 장기적인 스트레스는 신체에 해를 끼치며 심장병, 당뇨병, 우울증, 뇌졸중 및 비만의 위험을 높인다. 이 가운데 《정신신경내분비학(Psychoneuroendocrin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어린 자녀를 둔 어머니가 스트레스, 특히 대사 장애로 인한 질병을 피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