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정미혜 인턴 기자
게임이 폭력 유발? 글쎄... 되레 긍정적 효과도
2000년대 초반까지는 게임이 공격적인 행동을 유발한다는 연구가 많이 발표됐다. 게임과 폭력의 인과적 관계는 특히 국내 언론 보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게임 중독자와 마약 중독자의 뇌는 감정을 통제하는 전두엽 부위의 기능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뇌가 거의 비슷한 형태라고 보도한 언론이 많다.
모든 게 정상인데 툭하면 폭발하는 아이
핵가족화로 친척 모임은 명절에만 국한된 경우가 늘었다. 추석을 앞두고 있는 요즘 대가족 모임이 미리부터 기다려지는 이유다. 그러나 이런 모임이 유쾌할 수 없는 가정도 있다.
사회성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김모(9) 군의 어머니는 “지난 설에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에게 폐만
얘가 왜 이래? 성조숙증 급증... 원인과 대처법
사춘기 아이를 가진 부모들 사이에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성조숙증’이다. 성호르몬의 과잉 분비로 여아는 8세 이전에 유방이 발달하고, 남아는 9세 이전에 고환이 커지는 등 사춘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성조숙증이라고 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성조숙증 진료
청춘도 아닌데....성인 여드름, 원인과 관리법
여드름은 사춘기의 상징으로 여기지만, 최근에는 20대 이후에도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성인여드름의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과식, 소화불량, 유전 등으로 인한 ‘내적인 요인’과 계절성, 햇빛, 음주·흡연, 화장품, 세균, 땀 등에 의한 ‘외적인 요인’으로 나눌 수
연애 빈부격차 심각...그래서 이런 조작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터넷에 올라오는 커플사진의 진실’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아래의 사진에서 여자 친구가 건넨 음식을 맛있게 받아먹는 듯 한 남성의 사진이 자작극이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평균 연애 횟수는 4.3회. 그러나 전체적으로 연애의 빈부격차는 컸다.
깨진 생체리듬... 휴가 후유증, 이렇게 잡자
휴가철이 서서히 끝나가고 있다. 이미 휴가를 마치고 회사에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적지 않다. ‘휴가 후유증’으로 일이 손에 제대로 잡히지 않는 것.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세는 수면장애와 피로감이다. 피로로 인해 졸음은 몰려오고, 휴가지에서의 추억은 머릿속을 떠나지
플라스틱 제품 환경호르몬 너무 걱정 마세요
툭하면 터져나오는 학용품이나 어린이 장난감에서 환경 호르몬이 검출됐다는 소식에 이제 일반인에게도 ‘환경 호르몬’이란 단어는 매우 익숙한 용어가 됐다.
지난 7월 기술표준원에 따르면 중국산 스포츠용 구명복 4개 제품에서 환경호르몬인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를 최고 193배 초과해 검출됐다
광동제약, 새로운 기전의 비만 치료제 1상 승인
광동제약은 새로운 기전의 비만치료제 KD101(프로젝트 명)의 1상 임상시험계획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고 후속 절차를 준비중이라고 29일 밝혔다.
KD101은 연필향나무 유래 단일성분 제제로 식욕억제 기전의 타 제제와는 달리 지방분화를 억제하고 열대사를 촉진하며 비만세포의 염증반응을 현저히 감소시키
지하로 가는 롤러코스터, 당신 귀가 위험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지하로 가는 롤러코스터’라는 제목의 사진 한 장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속 롤러코스터는 일본 요코하마의 놀이공원 코스모월드에 있는 것으로 정식 명칭은 배니쉬(Vanish)다.
이 롤러코스터는 레일이 땅 밑 터널로 이어져 하강하도록 돼 있다. 경사가 매우 높은데다
요즘 빙수보다 삼계탕을 먹어야 하는 이유
요즘과 같은 더운 날씨에는 많은 이들이 냉면, 아이스커피, 팥빙수 등과 같은 찬 음식을 주로 찾는다. 찬 음식으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기 위해서이다. 사람들은 찬 음식을 먹을 때 “시원함은 물론 개운함 마저 느낀다”고 말한다.
음식을 먹은 뒤 소화 효소는 일반적으로 35~40℃에서 작용한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