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받으며... 신개념 다이어트 식품 화제
최근 시청률이 오르고 있는 MBC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 등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국민 주치의’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용우 박사(리셋클리닉 원장)가 자신이 개발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맞춰 컨설팅을 받으며 체중을 관리하는 새 개념의 다이어트 식품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정상적 식단에 맞춰 하루 1, 2끼 이 식품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이메일로 문의하면서 체중관리를 할 수 있어 새해 다이어트에 들어가려는 사람들로부터 큰 반응이 일어나고 있는 것.
성균관대 의대 교수, 미국 콜롬비아 대 의대 교환교수 등으로 줄곧 비만 연구에 몰두해온 박용우 박사는 수많은 TV 프로그램에서 쉽고 재미있는 건강정보를 전달해온 스타 의사로 유명하다. 박용우 박사는 “평소 병원의 비만 환자들에게 다이어트용 조제식품을 처방한 결과를 녹여 식품을 개발했고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며 제품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박 박사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지방과 나트륨은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늘 강조하고 있다. 이번에 그가 개발한 ‘박용우 리셋다이어트 프로'도 이런 원리가 적용됐다. 제품의 신뢰도를 위해 자신의 이름을 직접 붙이기도 했다.
‘박용우 리셋다이어트 프로'는 ‘유청농축단백분말(WPC) 16%, 분리유청단백분말(WPI) 28%로 배합하여 만든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다이어트프로(PRO)에서 프로(PRO)는 단백질(protein)의 앞 글자에서 따왔다. 1회 분량(30g)에 유청단백, 대두단백 등 단백질이 18g이나 들어 있는데, 유청은 우유로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응고되어 가라앉은 카제인을 제외한 액상형태를 말한다. 신선한 액상유청에는 단백질이 1% 들어 있다. 여기서 비단백 성분을 제거하고 단백질만 추출한 것이 유청단백이다. 유청단백질에는 근육 손실을 막아주는 단백질인 BCAA가 풍부해서 몸매가 S라인 또는 식스팩으로 변하면서 요요현상을 낮춰주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 제품에는 당연히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은 들어 있지 않다. 칼로리도 96kcal에 불과하다. 박용우 박사의 지론대로 몸에 좋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살을 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품인 것이다.
이 제품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등이 함유되어 있어 고른 영양섭취가 가능하다. 1일 1~2회, 한포(30g)를 저지방 우유나 당분이 적은 두유 180~200ml에 잘 풀어서 마시면 식감도 좋다. 비만 환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식사대용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박용우 박사는 일반식사로 현미잡곡밥, 나물과 생채소, 해조류, 버섯, 두부, 계란(2개 이내), 닭 가슴살, 생선, 해산물, 살코기 등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추천하고 있다. 가급적 과일은 먹지 않고 흰쌀밥은 한 스푼 덜 먹는 것이 좋다.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 견과류 한줌을 간식으로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박용우 박사는 “체중조절용 식품을 먹으면서 매일 7시간 이상 숙면과 30분 이상 걷기, 8컵 이상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며 “식습관 개선과 식사량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용우 리셋다이어트 프로'를 독점판매중인 건강식품 전문 쇼핑몰인 ’건강선물닷컴(http://www.healthgift.kr/)의 관계자는 “스타 의사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직접 개발한 제품이라 고객들의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며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계획을 짠 분이라면 주문을 서둘러야 제 때 받아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