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뉴스

더운 계절…지친 속 편하게 해주는 음식 5가지

점점 더워지는 시기다. 한여름으로 넘어가는 요즘 같은 때에는 입맛은 물론, 소화력도 떨어지기 쉽다. 이와 관련해 ‘위민스헬스’가 소개한 소화가 잘 돼 속을 편하게 하면서 영양도 풍부한 음식을…

살 쪘다고 느낄 때…쉽게 시작하는 운동 3

살이 쪄 몸매가 엉망이 됐거나 건강이 별로 일 때 해결책으로 운동을 우선적으로 떠올린다. 하지만 어떻게 어떤 운동을 시작할지 몰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헬스데이’가 이럴 때 시작하기에…

코메디닷컴 구독하고 건강 선물 받으세요

건강 포털 코메디닷컴이 네이버 뉴스판 론칭 기념 구독 이벤트를 연다. 코메디닷컴은 구독자 44명을 추첨해 파이토 효모 비타민D 12개월 분(5명), 남성 종합비타민 앤 미네랄 4개월 분과 여성…

마스크로 생기는 피부트러블, 어떻게 할까?

날이 더워지면서 마스크를 쓰는 게 점점 곤욕이다. 마스크를 쓰면 땀은 물론 기름과 먼지도 빠져나가지 못하고 피부 가까이 고이게 된다. 따라서 얼굴이 가렵고, 뾰루지가 올라온다.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장 볼 때 장갑 껴도, 코로나19 예방 효과 없는 이유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와 더불어 장갑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에 대해 일부 보건의료전문가들은 장갑 착용은 바이러스를 막는 효과가 없을 뿐 아니라,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가끔 피우는 담배로 폐암 위험 10배 ↑(연구)

술 마실 때만, 식후에만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들이 있다. 그러나 그 정도의 절제로는 흡연의 해악에서 그리 멀리 달아날 수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국립 암 센터 등이 참여한 최신 연구에 따르면…

자녀 등교에 면역력 걱정이라면 ‘이것’ 챙기세요

코로나19로 초·중·고등학교의 등교가 3개월가량 미뤄지다 지난 5월부터 순차적으로 등교를 실시했다. 이로 인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건강을 두고 깊은 고민에 빠졌다. 기구·시설 소독, 분반수업 지원 등 학교…

A형간염 집단감염 발생…조개류 익혀 먹어야

A형간염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했다. 감염자들은 모두 동일한 조개젓을 섭취한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처음 발생한 A형간염 집단발생 사례의 감염 원인을 밝히고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경상북도…

쉬운 예방법 있는데…자궁경부암 상식 4

여성의 자궁은 체부와 경부로 구성된다. 질에 연결된 자궁 경부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한다. 자궁경부암은 전 세계적으로 여성에게 발병하는 암 가운데 두 번째로 흔한 암이다. 이런…

눈 영양소 많아…시력 보호하는 식품 6

눈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의 증상을 가장 민감하게 느끼게 하는 부위다. 눈이 나빠지면 가장 불편을 많이 겪게 된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루테인, 오메가-3 지방산, 라이코펜과 같은 영양분을 잘…

면역력 높여주는 아연 풍부한 음식 5

웬만해서는 병원에 가기 꺼려지는 요즘, 아연은 정말 중요한 영양소다. 면역력을 높여 잔병치레를 막아주기 때문이다. 아연은 상처 회복, 단백질 합성에도 요긴한 역할을 한다. 뉴욕에서 활동하는 영양학자…

코로나19 바이러스, 남성 고환 공격 (연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남성의 고환에 손상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 공동연구진은 정자와 남성 호르몬을 생산하는 고환 조직이…

일사병·열사병 주의…갈증 안 나도 물 마셔야

대구, 경북, 경남 등에서 올해 첫 폭염특보가 발효됐다. 폭염주의보 및 폭염특보가 발령되는 지역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괜히 눈물 나면 우울증?…슬픈 감정과의 구별법 7

우울하거나 슬픈 느낌은 누구에게나 있는 감정이다. 하지만 이런 일반적인 감정과 우울증을 구별하는 것은 중요하다. 슬픈 감정은 곧 사라지지만 정신질환의 하나인 우울증은 치료를 하지 않으면 극복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