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동정

장 속 미생물 생태계와 공생하는 동아제약 EPS 특허 유산균 함유

동아제약, 어린이 장 건기식 ‘미니막스 랩 장 솔루션’ 출시

동아제약은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한 신제품 ‘미니막스 랩 장 솔루션 베리맛, 요구르트맛’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니막스 랩 장 솔루션은 장 속 미생물 생태계와 조화롭게 공생하는 동아제약의 EPS 특허 유산균을 함유한다. EPS 균주는 장까지 도달하는 장부착능과 산을 견디는 내산성 등을 바탕으로 아이의 장까지 안전하게 정착해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부음] 이석하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교수 부친

이건우 공주 이건우의원 원장 별세, 이석하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교수 부친상 △빈소: 공주의료원 장례식장 특1호실 △발인: 2024년 4월 26일 (금) 오전 8시 △장지: 충남 공주시 의당면 두만리 선영 △연락처: 041-962-1444(장례식장)

'백신 접종 원칙' TV 및 유튜브 등 브랜드 광고 온에어

‘백종원 매직’ 통할까…폐렴구균 백신 ‘박스뉴반스’ 새 광고 공개

한국MSD가 새로운 15가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박스뉴반스'의 광고 모델로 백종원 씨를 선정하고 브랜드 광고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TV 및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송출되는 이번 광고는 백종원 씨의 이름을 활용한 ‘백신 접종 원칙’ 슬로건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넓은 범위(2024년 4월 현재 기준)의 폐렴구균…

"특허 출원 기술로 효능 성분을 깊고 빠르게 흡수"

동아제약 파티온,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 출시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초기 기미 잡티를 관리할 수 있는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멜라제로 기미잡티 토닝 앰플·크림은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가 효과적인 기미 잡티 케어를 도와준다. 헥실레조시놀, 알부틴, 알파비사보롤, 트라넥사믹애씨드, 유용성 감초추출물…

임직원들이 가정에서 키운 묘목 옮겨 심어

유한양행, 지구의 날 맞아 ‘노을공원 숲가꾸기’ 활동 진행

유한양행은 지난 20일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임직원과 가족 90여명이 참여해 노을공원 숲가꾸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작년 겨울부터 임직원들이 각 가정에서 직접 키운 도토리 묘목을 가져와 노을공원에 옮겨 심고, 다양한 수종의 묘목을 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유한양행은 시민모임과 협력해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인사] 삼천당제약 승진

삼천당제약 임직원 승진 인사 (2024년 4월 23일 자) ▲상무 ▷영업지원실 황인석 ▲이사 ▷윤리경영실 김황휘 ▷공장관리담당 이용식 ▷서울사업본부 김동현 ▷안과사업본부 김상록 ▲이사부장 ▷인사총무팀 심종철 ▷지방사업본부 이노범 ▷수출팀 김한승 ▲부장 ▷호남팀 송호준 외 6명 ▲부장대우 ▷도매담당 김성재 외 8명…

약물개발 가속화 위한 패스트트랙 지정 신청

GC녹십자 “산필리포증후군 치료제 美 임상 1상 IND 신청”

GC녹십자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노벨파마와 공동개발 중인 산필리포증후군 A형 치료제(MPS IIIA) 'GC1130A'에 대한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서(IND)와 패스트트랙 지정을 신청했다고 23일 밝혔다. 패스트트랙은 FDA가 미충족 의료수요가 큰 중증 질환에 대해 약물 개발을 가속화 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되면 FDA와…

사우디아라비아 타부크 제약과 케이캡 완제품 수출 계약

HK이노엔 케이캡, 중동·북아프리카까지 ‘영토 확장’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중동과 북아프리카 시장에 깃발을 꽂았다. 케이캡은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역, 북미, 중남미를 넘어 중동과 북아프리카까지 잇따라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HK이노엔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선두 제약사 '타부크 제약'과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항암 신약 후보물질 ‘CA102’ 글로벌 권리 확보

종근당, 큐리진 유전자치료제 도입…방광암이 첫 타깃

종근당은 유전자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큐리진과 유전자치료제 'CA102'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큐리진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 CA102에 대한 글로벌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암이 방광 표면에 국한된 표재성 방광암을 첫 번째 타깃으로 독점 연구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CA102는 다양한 암세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