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왜 비쌀까?…“얼음은 억울하다”

에스프레소 2샷이 기본…아메리카는 1온스 1잔으로 만들어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를 주문하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아메리카노보다 500~1000원 정도 더 비싸다. 우유, 초코 등이 들어있는 커피는 첨가된 재료 때문에 비싼 것은 이해가 간다. 아이스 아메리카가노가 비싼 이유에 대한 의문이 든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없는 얼음이 들어간다. 하지만 얼음 때문에 가격이  500 ~ 1000원 가량 비싸다는 건 선뜻 이해가 가지 않는다.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더 비싼 이유는 커피의 양에 있다. 아메리카노보다 에스프레소 양이 두 배 이상이기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1온스(약 30ml)에 따뜻한 물을 타서 든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1온스(약 30ml) 2잔에 차가운 물과 얼음이 추가된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에스프레스 1온스만 넣으면 맛이 밍밍해 커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기 때문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절반쯤 마시고 얼음이 거의 녹은 뒤에 커피를 마시면 맛이 약하다는 걸 알 수 있다.

물론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에스프레소 1온스만 넣고 얼음 값 명목으로 가격을 올려 받는 곳도 있기는 하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