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고혈압·이상지질혈증 4제복합제 ‘텔미칸큐’ 출시

텔미사르탄·로수바스타틴칼슘·에제티미브·암로디핀베실산염 4가지 성분 한 알에

제일약품 고혈압·이상지질혈증 4제 복합제 ‘텔미칸 큐’ 4종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 4제복합제 ‘텔미칸큐(TelmicanQ’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텔미칸큐는 고혈압과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위해 ‘텔미사르탄’, ‘로수바스타틴칼슘’, ‘에제티미브’, ‘암로디핀베실산염’의 4가지 성분을 한 알에 담은 4제 복합제이다.

기존의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 등 여러 질환을 동시에 앓는 환자들은 각 질환에 맞는 약물을 별도로 복용했으나, 복합제의 경우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해 질환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한고혈압학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20세 이상 고혈압 환자는 약 1207만 명으로 추정하는 가운데 치료중인 환자는 약 63%, 이 중 약 35%의 환자가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제일약품에 따르면 텔미칸큐는 고혈압 및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기저치 대비 수축기혈압 23.06mmHg 강하 효과를 보였으며, 66.51%의 LDL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나타내는 등 우수한 치료 효과를 입증했다.

텔미칸큐 주요 성분 중 하나인 텔미사르탄은 화학구조상 테트라졸 고리가 없어 안지오텐신수용체차단제(ARB) 계열 고혈압 치료제의 공정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니트로사민류 불순물 및 아지도 불순물과 무관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민호 제일약품 마케팅PM은 “텔미칸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의미있는 치료옵션이 될 것이다”며 “향후 텔미사르탄 성분의 다양한 복합제 라인업이 추가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