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빨리 깨는 스피드 알코올 해독법 7가지

즐거운 술자리는 좋았지만 술자리가 끝나고 나면 빨리 술을 깨고 싶어진다. 술 마신 다음 알코올이 체내에 그대로 남아 계속 힘들다면 다음 방법을 활용해보자. 간을 보호해주는 스피드 알코올 해독을 위한 7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녹차는 알코올 분해와 간 회복에 도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녹차에는 아스파라긴산, 알라닌, 카테킨 등 알코올 분해 효소 작용을 돕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안토시아닌 등 간세포 손상을 지켜주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간을 회복시켜준다. 술 먹고 발생하는 두통에도 효과가 있다. 그러나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량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녹차 외에 허브차, 감잎차 등도 술 깨는데 효과적이다.

달달한 꿀물 한잔으로 술 깨기

술 마신 다음, 달달한 꿀물 한잔 마시면 속도 편해지고 술도 빨리 깬다. 꿀에 풍부한 과당은 알코올 분해에도 좋고, 숙취로 떨어진 혈당 회복과 기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꿀의 천연 과당은 술 마신 후 신진대사를 돕는다. 꿀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숙취로 인한 통증을 덜어줄 수 있다. 뜨거운 물에 꿀을 타서 마시는 것이 빠른 흡수에 효과적이다.

비타민C로 알코올 분해 능력 상승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비타민C는 알코올 분해 능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과음한 다음에는 비타민C 음료나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이 좋다. 음료의 흡수 효과가 좋지만, 이나 오렌지처럼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함께 먹는 것도 효과적이다. 과음으로 인한 숙취도 함께 줄여준다.

콩나물국으로 숙취 해소까지

시원한 콩나물 해장국은 한국인이면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해장국이다. 콩나물은 체내 열을 없애는데 효과적이고, 활발한 수분 대사를 통해서 노폐물을 몸 바깥으로 내보낸다. 특히 콩나물에 풍부한 아스파라긴산은 간 회복에 좋고, 북어에 함유된 글루타싸이온은 아세트알데히드로 인한 간의 손상을 막아줘서 술을 빨리 깰 수 있다.

숙취해소제와 물을 충분히 마셔주기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과음하면 위가 아프고 머리가 깨질 듯 두통까지 찾아온다. 이 때 가장 효과적이고 간단한 방법이 바로 숙취해소제를 먹고, 알코올 해독에 필요한 을 충분히 많이 마셔주는 것이다. 사실 술을 모두 마신 후보다, 술을 마시는 중간에 물을 계속 마셔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술잔을 비울 때마다 함께 물 한잔씩 마셔주면 효과가 높다.

푹 자는 동안 간은 알코올 대사에 집중

가장 편안하게 술기운을 없애는 것은 역시 숙면이다. 잠을 푹 자면 확실히 술을 빨리 깨는 데 효과적이다. 알코올 대사는 우리 몸의 간이 담당하는데, 잠을 자는 동안에는 다른 활동 없이 간이 알코올 대사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과음한 다음날이 휴일이라면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온수 샤워로 술기운 날려버리기

술을 빨리 깨고 싶다면, 따뜻한 온수로 샤워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따뜻한 온수 샤워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알코올 해독능력을 상승시켜 술을 빨리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단, 술을 마신 직후 온수 샤워를 하면, 심장에 부담을 줘서 위험할 수 있다. 온수 샤워나 사우나는 음주 직후는 피하고, 다음날이 좋다.

녹차두통비타민수분숙면숙취알코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