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시간 절약하는 법 9가지

아침에 찬물 한잔 마시고...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많은 직장인들은 매일 아침마다 ‘출근 전쟁’을 치른다.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에 출근하는 여성들은 아침에 여러 가지 준비하는 시간으로 일주일에 총 6.4시간을 쓰고, 남성 4.5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떻게 하면 아침에 빨리 집에서 나올 수 있을까. 미국 온라인 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가 아침에 시간 절약하는 법 9가지를 소개했다.

 

다음날 일기예보를 체크하라

날씨를 미리 파악하면 옷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아침에 어떤 교통편을 이용할지도 미리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날 폭우나 폭설이 내린다고 하면 보통 때보다 일찌감치 집을 나서기로 작정할 수 있다.

 

외출복을 미리 준비하라

입고 나갈 옷을 전날 저녁 골라 놓으면 하루를 준비하는 데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옷을 고를 때 다림질도 미리 해놓자.

 

매일 저녁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라

잠자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면 아침에 한결 상쾌하고 집중력 있게 일어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오랜 시간 자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스누즈’ 버튼을 그만 사용하라

아침에 알람 소리에 잠을 깬 뒤 조금 더 자기 위해 ‘스누즈’ 버튼을 누르고 다시 잠이 들면, 두뇌의 수면 사이클을 다시 가동시킨다. 이 때문에 잠자리에서 일어났을 때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가 된다. 아침에 기상할 때 늘 피곤하면, 잠자리에 좀 더 일찍 들어갈 필요가 있다.

 

방으로 햇빛을 들어오게 하라

아침에 햇빛을 보면 두뇌의 생물학적 주기 리듬을 이용하게 돼 깨어나는 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햇빛과 파란 하늘은 천장의 전등보다 훨씬 막강한 영향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어나자마자 찬물을 한잔 마셔라

아침에 마시는 찬물 한잔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활력을 높인다. 영양사들에 따르면, 찬물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가 이런 효과를 증대시킨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TV를 무시하라

아침에 일어나서 스마트폰이나 휴대전화의 문자메시지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TV를 틀어 아침 쇼를 보는 일을 하지마라.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영양가 음식을 준비하라

활기찬 하루를 보내려면 아침식사를 반드시 해야 한다. 그리스식 요구르트와 통곡물·견과류 등이 들어간 시리얼, 달걀, 과일, 블랙커피 등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영양식을 꼭 챙겨 먹고 출근하자.

 

열쇠나 백 등을 일정한 장소에 배치하라

아침에 자동차 열쇠 등을 찾느라 10분 이상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다. 일정한 장소에 열쇠나 백 등 늘 사용하는 물건을 놔두면 아침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문자메시지수면사이클수면시간스누즈버튼시간절약신진대사아침식사외출복이메일일기예보집중력찬물출근햇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