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사 “코로나백신 ‘스카이코비원’ 영국 허가신청”

연구원
백신 개발중인 연구원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의 글로벌 승인을 위해 영국 의약품규제당국(MHRA)에 조건부 허가(CMA)를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지난 3월부터 MHRA에서 신속 승인을 위한 순차심사(Rolling Review)를 진행 중이다. 최근 확보한 임상 3상 데이터 등을 포함해 정식 조건부 허가 심사 신청을 통해 본격적인 품목 허가 심사에 돌입하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유럽의약품청(EMA) 조건부 허가 신청 및 WHO 긴급사용목록 등재 등을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영국 조건부 허가 신청을 시작으로 유럽, WHO EUL 등재 등을 통해 전 세계 백신 시장에 대한민국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코벡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 등을 통해 전 세계인의 안전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바사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스카이코비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동종 부스터샷 임상 △이종 부스터샷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추가 오미크론 변이 대응효과 확인 연구 등을 진행 중이다. 또 스카이코비원 플랫폼을 활용해 독감과 코로나19를 한 번에 대응하는 콤보 백신, 사베코바이러스를 표적 한 범용백신 개발을 추진한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