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매일 마시면 좋은 차 5가지

여성이 매일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차(茶)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건강에도 다양한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특히 여성들이 매일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는 어떤 것이 있는지 타임오브인디아(Times of India)를 통해 알아본다.

1.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차는 몸살, 두통, 기분변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생리전증후군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캐모마일차는 신경을 이완시키고, 염증을 줄이며, 인슐린감수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2. 생강차
생강차를 매일 마시면 염증과 피로를 줄일 수 있다. 전통적으로 생강은 다양한 약제와 가정 요법에 사용되었다. 식사 후 마시면 소화 및 장건강을 개선하고 대사율을 높여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돕는다. 생리 중 생강차를 마시면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다. 생강차는 인후염, 열, 임신으로 인한 메스꺼움이나 두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탈모로 고생하는 여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3. 민트차
민트차나 페퍼민트차는 경련을 줄이고, 근육수축을 예방하며,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항산화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여성에게 좋다. 또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성질 때문에 감염과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임신 중 경험하는 입덧이나 피로를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4. 홍차
홍차에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어 정신을 맑게 한다. 설탕을 넣지 않은 홍차를 마시면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개선하며, 위경련을 완화할 수 있다. 입덧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 여름에 차가운 홍차를 마시면 설사를 멎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물질인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녹차는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손상된 세포 치유를 돕는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장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를 도와 효과적인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고혈압근육녹차독소제거두통두피민트생강세포치유스트레스신진대사알레르기_알러지여름_더위_폭염여성_여자여성건강염증월경_생리인슐린임신입덧정신_심리카테킨카페인캐모마일탈모피로항산화항산화물질홍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