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 백내장 증상 인식 높이는 ‘눈치백단을 찾아라!’ 행사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_눈치백단을 찾아라 행사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대표 성종현)는 백내장 인식의 달(6월)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6월 15일 서울 프레스센터 앞 광장에서 ‘‘눈치백단을 찾아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는 ‘눈치백단을 찾아라!’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백내장 증상을 직접 체험하고 백내장 환자의 불편함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백내장 발생 위험이 높은 50~70대 부모님의 백내장 증상을 가족들이 빠르게 눈치챌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고 한다.

특히 ‘백내장 체험하기’ 프로그램에서는 특수 제작된 안경을 통해 백내장 환자의 시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고, 백내장 안경 착용 시 느끼는 시력적 불편함에 대한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백내장은 전 세계 실명 원인의 51%를 차지하는 질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60세 이상 성인 10명 중 8명이 경험할 정도로 발생률이 높다. 백내장 치료가 늦어질수록 실명 위험이 높아져 조기 발견이 중요하지만, 백내장 증상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해 진단이 늦어지는 것이 문제로 지적된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