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자세로 알 수 있는 성격 4가지

수면자세에는 스트레스, 걱정, 통제력 등이 반영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영국의 신체 언어 전문가인 로버트 핍스는 “잠자는 자세를 보면 성격을 알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수면자세에 그 사람의 성격이 반영된다”며 “평소에 스트레스가 심한지, 걱정이 많은지, 자신을 잘 통제하는지 등이 잘 때 드러난다”고 말했다. 그는 성인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을 통해 가장 흔한 수면 자세 4가지와 이에 따른 성격을 분석했고 이런 내용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태아 형

영국인들에게서 가장 흔한 것은 몸을 웅크린 태아처럼 옆으로 누워 무릎을 당기고 허리를 구부리며 자는 자세다. 실험 참가자들 중 절반가량이 이 자세를 취했는데, 이들은 걱정이 많은 사람들이며 고단한 하루를 보내고 난 뒤 안식을 찾는 이들이다. 성실하며 지시받은 일을 하는 걸 좋아한다. 그러나 어떤 문제든 과도하게 생각하며, 불필요하게 걱정하는 경향이 있다.

 

통나무 형

두 번째로 많은 수면자세로, 10명 중 3명꼴이다. 몸과 팔을 똑바로 펴고 옆으로 누워 자는 이 자세를 취하는 사람들은 사고방식이 다소 경직되고 유연하지 않다. 늘 자신의 방식을 고수하려고 한다. 다른 사람들에 군림하는 태도를 취하는 듯하며 자신을 가급적 내보이려고 한다. 이들은 도전을 기꺼이 받아들이며 새로운 경험을 즐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유낙하 형

팔을 내뻗은 채 침대에 엎드려 자는 자세다. 이들은 종종 베개를 껴안는데 이는 자신이 바라는 삶을 붙잡는 듯이 보인다. 이런 수면 자세를 취하는 이들은 이 자신의 의지와 동떨어져 계속되며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나든 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없다고 믿는다. 이들은 일어나면서부터 걱정을 하거나 그 전날의 과제나 일을 아직 해결하지 못한 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기 자신의 운명에 대해 스스로 주인이 돼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는 것이다.

 

갈망 형

옆으로 누운 채 팔을 앞으로 뻗치고 자는 것으로, 마치 꿈을 쫓아가는 것처럼 보인다. 핍스에 따르면 이는 자신의 삶에서 뭔가 더 많은 것을 얻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그래서 이를 이루기 위해 다음 날을 맞기를 열망하고 두 손을 뻗어 이를 잡으려 하는 자세를 취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늘 만족되지 않는 변덕스런 마음에서 벗어나지 못할 수가 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