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K-생명건강(바이오헬스) 지역센터 개소

보건산업 분야 창업기업 육성 역할 수행

보건복지부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2022년 케이(K)-생명건강(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6월 14일(화) 케이(K)-생명건강(바이오헬스) 지역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사업 추진을 위해 의생명연구원 연구기획부 산하에 케이(K)-생명건강(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사업을 운영하는 전담조직을 마련하고, 헬스케어혁신파크 내에 ‘이노베이션센터’를 구축했다.

보건복지부는 2019년부터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보육(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추진했고 투자 유치, 고용 창출 등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2년 ‘케이(K)-생명건강(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운영’으로 사업명을 변경해 개소 수를 기존의 3개소에서 6개소(일반형 3개소 + 백신특화형 3개소)로 늘리는 등  사업을 확대·고도화하고 있다.

지역 생명(바이오) 산학협력지구(클러스터)가 보유한 인적・물적 기반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산업 성장을 견인하는 지역 거점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일반형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조선대학교 3곳, 백신특화형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인천테크노파크, 대전테크노파크 3곳이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케이(K)-글로벌 백신 중심지(허브화) 전략’의 일환으로 새롭게 지정된 ‘백신특화형 케이(K)-생명건강(바이오헬스) 지역센터’이다.

분당서울대병원은 감염성 질병 실험에 필요한 동물이용 생물 안전 등급시설을 활용하고 진료 현장과 연계 가능한 개방형 연구공간을 마련하는 등 백신 및 첨단 생명(바이오) 분야 창업기업의 기술을 빠르게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용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