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보건부 차관 등 큐라티스 코로나 mRNA백신 생산시설 방문

인도네시아 보건부 차관 등 큐라티스 코로나 mRNA백신 생산시설 방문
오송바이오플랜트 방문[사진=큐라시스]
큐라티스는 지난 18일 인도네시아 보건부 차관 및 주요 관계자들이 큐라티스 백신 생산 시설인 오송바이오플랜트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큐라티스는 개발 중인 차세대 mRNA 코로나19 백신 ‘QTP104’과 관련해 지난달 20일 인도네시아 현지를 방문, 보건부 장관을 만나 인도네시아에서의 임상 시험과 인허가 관련 사항을 논의하고 앞으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 바 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보건부 차관 일행 방문은 큐라티스의 지난 인도네시아 방문에 따른 후속 회담이다. 일행은 차세대 mRNA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생산 시설을 살펴보고 협력 방안에 대한 구체적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큐라티스는 코로나19 백신의 인도네시아 임상 시험을 위해 임상 연구 실무진을 현지에 추가 파견할 예정이며, 임상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mRNA 코로나19 백신 QTP104는 지난해 7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1상 임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아 국내 최초로 개발되고 있는 차세대 mRNA 백신(self-replicating, self-amplifying mRNA 또는 replicon RNA)이다.

    장봄이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