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PICK] “이렇게 먹으면 성공” 다이어트에 효과적 음식 조합

[그래픽=최소연 디자이너]
체중을 감량하려면 그 어떤 운동보다 식단이 중요하다. 성공을 부르는 다이어트 식단, 어떤 게 있을까?

1. 닭가슴살+카이엔페퍼
다이어트를 위해 매번 삶은 닭가슴살만 먹는가? 닭가슴살에 카이엔페퍼 가루를 뿌려서 재운 뒤 에어프라이에 오일을 약간 뿌려 구워보자. 감칠맛을 돋우고 칼로리 소모량은 늘어날 뿐 아니라 배고픔은 덜 느끼게 된다.

2. 다진소고기+버섯
치팅데이에 직접 만든 햄버거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 다진 소고기에 잘게 다진 버섯을 버무려 햄버거 패티로 만드는 것. 버섯 한 컵의 열량은 16kcal. 소고기 대신 버섯을 넣으면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칼로리를 많이 줄일 수 있다.

3. 아보카도+케일
케일, 시금치 등 녹색잎채소에 아보카도를 곁들이면 배고픔을 줄일 수 있다. 아보카도는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 녹색잎채소에 아보카도가 포함된 점심식사를 하는 경우 포만감을 23% 더 느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4. 그릭요거트+베리류
그릭요거트를 식사 대신 먹으면 체중과 체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 과일은 폴리페놀이 풍부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 요거트에 베리류를 곁들이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잉여 지방을 없앨 수 있다.

5. 녹차+레몬
허기를 달래기 위해, 입이 심심할 때 간식 대신 차를 홀짝이는 사람들이 있다.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들어있어 칼로리와 지방 연소를 돕는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4잔씩 마시면 체중과 혈압이 떨어진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은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6. 피스타치오+사과
피스타치오 50알의 열량은 약 160kcal. 다른 견과류보다 열량이 낮다. 단백질, 비타민B6과 B1, 폴리페놀 등 영양이 풍부하다. 사과를 비롯한 섬유질이 많은 과일과 함께 먹으면 피스타치오 영양소 흡수가 높아진다.

가슴견과류과일녹차다이어트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에좋은음식다이어트에효과적인음식다이어트음식단백질변비비타민살빠지는음식식단운동지방채소칼로리태우는음식항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