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진 발뒤꿈치 부드럽게 되돌리는 법 6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발뒤꿈치에 각질이 생기기 쉽다. 방치하면 쩍쩍 갈라지는 건 물론 가렵고 아플 수도 있다.

어떻게 해야 맨질맨질한 발을 가질 수 있을까? 미국 ‘헬스데이 뉴스’가 전문가의 조언을 소개했다.

◆ 샤워 = 발뒤꿈치도 피부의 일부. 따라서 뜨거운 물에 오래 담그면 건조함이 더 심해질 수 있다. 샤워는 5분, 길어도 10분 이내에 끝낼 것.

◆ 비누 = 발을 닦을 때는 순하고 향이 없는 비누를 사용한다. 피부과 전문의 패트릭 블레이크 박사에 따르면, 그래야 발이 원래 가지고 있는 유분을 보호할 수 있다.

◆ 크림 = 목욕을 하고 나면 수분이 날아가기 전에, 그러니까 5분 안에 바디 로션을 바르라는 얘길 들어봤을 것이다. 발도 마찬가지. 씻고 나서 5분 안에 전용 크림을 발라야 한다. 요소를 10~25%, 그리고 알파히드록시산이나 살리신산을 함유한 크림이 좋다.

◆ 버퍼 = 발뒤꿈치에 각질이 생기면 손으로 뜯어내기 쉽다. 손톱깎이를 대기도 하는데, 위험한 행동이다. 세균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이다. 버퍼라고 하는, 전용 각질 제거기를 사용할 것. 단 발이 마른 상태여야 한다. 목욕탕에서 물에 불은 발을 까끌까끌한 돌로 문지르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랬다간 죽은 세포뿐 아니라 정상 세포까지 손상을 입고 떨어져 나갈 수 있다.

◆ 바셀린 = 자기 전에 바셀린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발뒤꿈치 살은 두껍기 때문에 흡수가 잘 되게 하려면 충분히 문질러야 한다. 이불에 묻을까 걱정된다면 양말을 신는 게 방법.

◆ 신발 = 발을 보호하려면 잘 맞는 신발을 신어야 한다. 이미 뒤꿈치가 건조하고 갈라진 상태라면 특히. 슬링백, 즉 발뒤꿈치 부분이 끈으로 된 구두나 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에 끈을 끼워 신는 플립플롭 같은 신발은 되도록 피할 것. 굽이 너무 닳은 신발을 신는 것도 현명하지 못하다.

    이용재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 개*** 2022-03-01 21:17:58 삭제

      발뒤꿈치 치료방법, 잘 배웠습니다. 여러가지 피부약을 사용해밨지만 낫지 않았는데, 오늘부터 위의 방법으로 해야겠습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영*** 2022-02-27 23:19:32 삭제

      아이고 기자님 공부 좀 하고 쓰세요 비누=발 닦는다가 아니라 씻는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