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계획 잘 지키는 요령 3가지

 

새해가 되면 저마다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실천을 위해 나름대로 노력을 한다. 최근의 한 연구에 따르면 새해 계획을 세워서 변화를 추구하면 실제로 아무 계획도 세우지 않는 사람들보다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헬스닷컴이 새해 계획을 잘 지키는 간단한 요령을 소개했다.

 

 

 

일상에 변화를 주라

일부 전문가들은 하루의 특정한 시간에 새로운 습관을 들일 마음을 먹었다면 실행에 옮기려고 신경을 써서 시계 등을 살펴야 하므로 실천이 힘들 수 있다고 말한다.

 

그 대신 자신이 이미 익숙해져 있는 습관을 활용해야 한다. 만약 항상 퇴근한 뒤 옷을 갈아입고 씻은 뒤 식사나 잠잘 준비를 한다면 씻기 전운동복을 입고 조깅을 새로 넣는다든지 하는 식이 좋다.

 

 

 

계획 대안을 마련하라

계획을 방해하고 지키지 못하게 하는 일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새해에는 의자에 덜 앉아 있기로 했다고 생각해보자.

 

사무실이 너무 바쁘면 어떻게 할 것인가. 30분마다 잠깐 일어서기 위해 알람을 설정해서 기억하도록 한다. 이렇게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대안을 마련해야 계획을 실천할 수 있다.

 

 

 

천천히 나아가라

먹는 음식을 확 바꾸는 것은 너무 거창한 계획이다. 그보다는 매일 제대로 된 아침을 먹는 것으로 시작하는 게 좋다.

 

그런 식으로 일단 습관을 붙인 뒤 다음 단계로 나아간다. 작은 변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자신감을 갖게 되고 더 높은 목표에 도전할 의욕도 생기는 것이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