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식품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몸이 좋지 않을 때 먹을 것을 신경쓰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아플 때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은 기운을 차리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어떤 음식은 기분을 좋게 하기도 하고, 빠르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감기, 독감의 계절에  미국 건강정보 포털 웹엠디(WebMD)에 소개된 독감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1. 의외로 차가운 걸? 아이스 바 = 목이 아프고 붓고 건조할 때 차가운 것을 먹으면 진정이 된다. 독감에 걸렸을 때 중요한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 설탕물이 아닌 영양분 섭취를 위해 100% 과일주스로 만든 아이스바를 먹도록 한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도 좋다.

2. 항산화물질 풍부한 채소주스 = 채소가 몸에 좋다 해도 아플 때 일일이 다듬어 요리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나트륨이 적은 채소주스 한 잔을 마셔보자.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달콤한 맛을 원하면 100% 과일주스를 마시자.

3. 면역력 높이는 마늘 =마늘은 면역체계를 증진시키고 감기에 덜 걸리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4. 염증 완화에 좋은 생강 =생강은 복통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연구에 의하면, 생강은 염증과 싸우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음식을 만들 때 갈아서 넣어나 가루 형태로 된 것을 넣으면 된다. 차로도 마실 수 있다.

5. 코를 시원하게 하는 따뜻한 차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는 녹차, 우롱차, 홍차를 마셔보라. 따뜻한 증기를 들이마시면 막힌 코를 시원하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꿀 한 스푼과 레몬즙을 넣으면 아픈 목을 진정시킬 수 있다.

6. 속에 부담 없는 바나나 =바나나는 보통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 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좋다.

7. 허기 달래는데 좋은 토스트 =아플 때 토스트나 크래커는 먹기 간편한 음식이다. 수프와도 잘 어울리고, 속이 좋지 않을 때 간단하게 허기를 달랠 수 있다.

8. 입맛 올리는 식사대용 음료 =입맛이 돌아오면 적절한 영양소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게 식사 대용 음료를 마셔보라. 당 함량이 낮고 단백질 6g 이상이 들어있는 유당이 없는 음료를 선택한다. 하지만 일반 음식을 먹는 데 문제가 없다면, 음료 대신 식사를 하는 것이 물론 더 좋다.

    정희은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