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당뇨 위험 낮춰…건강에 좋은 흰색 채소 4

암, 당뇨 위험 낮춰…건강에 좋은 흰색 채소 4
[사진=IM3_vs1/gettyimagebank]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러 색깔의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와 함께 웰빙 문화가 정착하면서 색깔별로 몸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죠. 오늘은 ‘허프포스트닷컴’ 자료를 토대로 컬러 푸드(색깔먹거리) 중 건강에 좋은 하얀색 채소를 알아보겠습니다.

1. 양파

[사진=SvetlanaK/gettyimagebank]

양파 껍질에는 항염증 작용을 하는 케르세틴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물질은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심장질환당뇨병 등의 위험도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바깥껍질로 갈수록 케르세틴 함유량이 높아지므로 육수를 낼 때는 가급적 껍질째 통째로 넣고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2. 감자

[사진=inewsistock/gettyimagebank]

감자는 다른 채소나 과일보다 칼륨 함유량이 높고 섬유질, 비타민 C비타민 B6마그네슘철분 등의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지만 그램 당 열량은 쌀밥보다 낮아 다이어트를 할 때 밥 대신 먹을 수 있으며 포만감도 높습니다.

3. 콜리플라워

[사진=anna1311/gettyimagebank]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 양배추 등과 더불어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로 황 화합물인 설포라판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이 물질은 뼈조직을 강화시키고 혈관의 건강을 돕습니다.

4. 마늘

[사진=ValentynVolkov/gettyimagebank]

마늘은 여드름을 완화하고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기 때문이죠.

또 마늘 특유의 매운맛과 냄새를 내는 황 화합물인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 이*** 2021-06-27 09:30:20 삭제

      감자 마늘 양파 브로콜리 좋은거 누구나 알고있는거 아닌가?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김*** 2021-06-26 14:42:43 삭제

      특정 질병에는 좋은 식품들이 잇다지만ᆢ평소에는 골고루 섭취하는게 더 중요한듯 ^^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