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을 지키는 기막힌 가을 음식 5

추석이 끝났습니다(오열) 아침저녁 날씨도 완전히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낮기온은 여름과 비슷비슷 합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이지만 아직 여름이 쉽게 놔주질 않네요…
환절기의 큰 일교차는 건강을 해치는 주범입니다. 요즘처럼 일교차가 클 때는 감기를 비롯해 갖가지 질병에 걸리기 쉽지요.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알아봅시다

 

 

환절기 건강을 지키는 기막힌 가을 음식 5
[사진=게티이미지뱅크]

1. 배

배는 기침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과일입니다. 감기 환자가 배를 먹으면 기침을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됩니다. 배의 루테올린 성분이 기침, 가래, 기관지염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배는 소화도 도와줍니다. 추석 기간 과식으로 힘들어했던 위장을 배로 달래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2. 귤

귤은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P, 비타민 E 등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피해 해소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 감기 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는 눈에, 비타민 P는 고혈압과 동맥 경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E는 불포화 지방산의 산화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3. 석류

석류는 항산화 성분이 많습니다. 석류의 항산화 성분은 체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석류는 지방 분해를 촉진해 다이어트와 피부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석류는 씨에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어 갱년기 장애에도 좋습니다. 껍질에 들어있는 타린은 혈압 상승을 억제하는데 좋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4. 대하

대하는 껍질에 키틴과 키토산이 많습니다. 면역력을 길러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물질입니다. 또 대하를 삶은 국물을 먹으면 칼슘 섭취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성장기 칼슘 보충 등에 도움이 됩니다. 대하를 익히면 붉은 색으로 변하는 카로틴도 몸에 좋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 고등어

고등어는 언제나 먹을 수 있지만, 가을이 제철입니다. 고등어는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 무와 레몬을 함께 먹으면 더 좋습니다. 무와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소화를 돕고 고등어 비린내를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