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AI로 10개 질병 예측하는 솔루션 공개

[사진=셀바스AI]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셀바스AI가 오는 19일 열리는 부산 의료 기기 전시회(KIMES Busan 2018)에서 AI 질병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의 최신 버전 및 신규 서비스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2017년) 초 공개된 셀비 체크업은 건강 검진 정보를 기반으로 향후 4년 내 주요 질환에 대한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국내 최초 AI 헬스 케어 솔루션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셀바스 AI 측은 셀비 체크업의 고도화된 엔진 성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엔진 성능이 고도화됨에 따라 셀비 체크업의 질환 발병 위험도 예측 범위가 기존 3개에서 10개로 대폭 확대됐다. 당뇨, 심장 질환, 뇌졸중, 치매, 폐암 등 각종 질환의 발병 확률과 위험도를 예측한다.

셀비 체크업의 신규 라인업 3종도 공개된다. ▲ 건강 분석 결과지, 체크업 리포트 ▲ 개인 사용자용 체크업 미 ▲ 관리자용 백오피스 체크업 매니저 등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리포트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구성으로 심층 분석 및 웹을 통한 결과 확인, 관리 등을 가능하도록 했다.

‘체크업 리포트’는 4년 내 기대 생존율, 건강 나이, 건강 그룹과의 비교 분석 결과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에 따라 필요 기능을 개인용과 관리자용으로 분류해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사용자용 ‘체크업 미’는 개인이 직접 건강 검진 데이터를 입력하면 리포트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질환별 히스토리 관리를 통해 스스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리자용 백오피스인 ‘체크업 매니저’는 회원들의 질병 예측 결과를 요약해 보여주고, 회원별 필터링을 통한 여러 통계를 제공해 용이한 회원 건강관리를 돕는다. 셀바스 측은 병원이나 건강 검진 센터, 헬스 케어 기업 등에서 셀비 체크업을 활용해 의료·헬스 케어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경남 셀바스AI 대표이사는 “셀비 체크업의 엔진 고도화는 기존 질병 발병 위험도 예측 범위를 3배 이상 확대했으며, 신규 라인업은 대상 사용자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개인 및 의료·헬스 케어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며 “셀바스 AI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술을 통해 의료·헬스 케어·유웰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들이 서비스 질 향상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새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김*** 2020-05-24 20:04:22 삭제

      건강을 위한 정직한 예측으로 모두가 질병없는 삶이 되었으면 합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