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으면 더 좋은 슈퍼푸드 콤보 5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슈퍼 푸드는 영양가가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여러 종류의 식품을 말한다. 등 푸른 생선, 아보카도 같은 슈퍼 푸드는 독립적으로 섭취하더라도 건강에 이롭다. 그런데 이 같은 슈퍼 푸드들을 짝을 이뤄 함께 먹으면 더욱 몸에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특정 비타민과 영양소 등을 합칠 경우 시력과 면역력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낸 다는 것이다. ‘어헬시어미시간닷오알지’ 등의 자료를 토대로, 효과를 배가시키는 슈퍼 푸드 조합을 알아본다.

1. 견과류+과일

땅콩이나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E는 딸기와 오렌지, 키위 등에 포함된 비타민C와 결합할 경우 맛도 좋아지고, 건강에도 보다 강력한 효과를 낸다. 이 같은 슈퍼 푸드 조합은 시력 강화에도 좋고 질병을 퇴치하는데도 유익하다.

2. 유제품 혹은 짙은 색깔의 채소+생선

유제품과 생선을 같이 먹는다면 좀 이상해 보일지 모른다. 하지만 우유와 요구르트, 치즈 등 유제품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과 생선의 비타민D가 결합할 경우 뼈를 강화하는데 그 효과가 배가 된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케일 등 짙은 색깔의 채소와 생선과의 조합도 마찬가지다. 케일에 연어를 싸서 먹거나 참치를 저지방 치즈에 녹여서 먹어보자.

3. 오렌지 색깔의 채소+건강한 오일, 아보카도

당근과 같은 오렌지 색깔의 채소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이 비타민A 혹은 몸에 좋은 지방과 조합을 이루면 피부 건강에 놀라운 효과를 일으킨다. 감자를 올리브오일에 볶아 먹거나 아보카도 즙에 당근을 담갔다가 먹어보자.

4. 통곡물+마늘, 양파

만약 당신이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미나 통밀 빵, 콩류에 들어있는 아연은 양파와 마늘과 같은 유황 성분의 음식과 결합했을 때 보다 강력한 면역 강화 효과가 있다.

5. 녹색 채소+견과류

시금치와 브로콜리, 양배추 등의 녹색 채소는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다. 그런데 비타민K는 아몬드, 호두와 같은 견과류 들어있는 건강한 지방과 만날 경우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준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