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줄이고, 몸매 유지에 좋은 슈퍼푸드 7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체중을 줄여주고, 몸매를 유지하는 데 좋은 슈퍼푸드가 있다. 이 슈퍼푸드들은 뼈를 만들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며, 시력을 개선하고, 정신도 맑게 유지해주는 효과도 있다. ‘헬스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이런 슈퍼푸드들에 대해 알아본다.

1. 검정콩

검정콩 한 컵에 좋은 단백질이 15g이나 될 만큼 많다. 반면에 고기처럼 다른 단백질 음식들에 있는 포화지방은 없다.

2. 귀리

섬유질이 풍부해서 하루 종일 포만감을 가질 수 있다. 반 컵에 저항성 녹말(체내 소화효소에 의해 잘 분해되지 않는 탄수화물)이 4.6g 들어있다. 저항성 녹말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태운다.

3. 아보카도

좋은 지방은 먹는 데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보카도에 있는 건강한 단일불포화지방인 올레인산은 실제로 공복감을 진정시켜준다.

아보카도 4분의 1쪽이나 반쪽을 꾸준히 먹으면 복부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섬유질과 단백질도 풍부하다.

4. 연어

연어에는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식사를 한 사람은 저지방 식사를 한 사람에 비해 체중 감량을 약 1.3㎏ 더 많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5. 블루베리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블루베리는 작지만 몸매를 살려주는 음식이다. 한 컵에 800칼로리밖에 되지 않고 섬유질이 4g 있어 공복감을 없애준다.

6. 브로콜리

암 예방 효과가 있는 이 채소는 30칼로리 이하로 먹어도 섬유질이 풍부해 체중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7. 현미

흰쌀보다 건강하고 섬유질이 풍부하다. 반 컵에 저항성 녹말이 1.7g 들어 있다. 칼로리는 적으나 포만감을 준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