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독소, 부기 빼는데 좋은 식품 8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부기는 부종으로 인해 몸이 부은 상태를 말한다. 몸이 붓고 무겁다는 것은 독성 물질이 그만큼 많이 쌓여있다는 뜻이다.

전문가들은 “과일, 채소, 유기농 식품 등을 섭취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해독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에코워치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몸의 부기를 빼고, 독소를 몰아낼 수 있는 식품에 대해 알아본다.

1. 시금치

체내의 독을 풀어주는 해독작용 뿐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도 효과적이다.

2. 냉이

콜린 성분이 풍부하여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몸의 기운을 북돋는데 좋다.

3. 녹두

녹두는 해독 작용에 좋다. 녹두에는 섬유소와 비타민C와 함께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4. 오이

비타민C와 부기를 억제하는 카페산이 있어 부기를 방지해준다.

5. 미나리

미나리는 몸에 쌓인 유해물질의 배출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6. 배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좋다. 수용성 식이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해 혈액 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7. 생강차

생강에 있는 항산화물질은 우리 몸의 독소를 없앤다. 생강에는 여성들의 뼈 건강에 좋은 마그네슘도 있다.

8. 사과, 자몽

대사작용을 하는 효소가 있는 자몽은 자연 해독식품이다.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사과도 좋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해독 작용을 돕는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4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