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었을 땐 돈이 최고인 줄 알았는데…

사진=Shutterstock

“고개 들어 하늘을 보세요,” 속삭이고 싶을 정도로, 눈이 부시게 푸른 가을 하늘. 아침 최저 3~12도로 어제보다 더 쌀쌀해서 하늘이 더 새파랗게 느껴질 듯. 낮 최고 19~22도로 어제보다 기온 살짝 높아 일교차 크다. 전국이 공기는 맑지만, 오후 자외선 ‘한 때 나쁨.’ 이래저래 눈부신 날, 외출할 땐 선글라스 써야겠다.

날씨와 건강=기상청의 생활지수 예보에 따르면 감기 가능지수와 천식폐질환 가능지수 ‘높음’ 수준.

옷 겹겹이 입고 나서고 외출 후, 식사 전후에 손 자주 깨끗이 씻어야겠다. 가습기를 사용할 땐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습도를 50%로 유지해야겠다. 실내외 온도가 많이 차이가 나지 않게 실내 온도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가끔씩 환기시키도록 한다.

오늘의 건강 명언=1854년 오늘은 아일랜드의 비극적 작가 오스카 와일드가 태어난 날.

그는 “젊었을 때는 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줄 알았는데…, 늙어보니, 정말 그렇더라(When I was young I thought that money was the most important thing in life. Now that I am old, I know that it is).”는 명언으로 유명하다.

와일드는 정말 돈에 미친 걸까, 아니면 풍자의 해학일까? 그가 또 다른 잠언을 남긴 것으로 봐서 돈에 목 말랐던 것은 아닌 듯하다.

“삶에서는 오로지 두 가지 비극이 있는데, 하나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해서이고, 다른 하나는 그것을 얻어서이다(There are only two tragedies in life: one is not getting what one wants, and the other is getting it).”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 미*** 2021-12-30 23:33:46 삭제

      젊었을때 많이 벌고 많이쓰삼.. 나이들면 아까워서 못쓰고 죽음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김*** 2019-10-17 09:40:36 삭제

      모든 명언과 명작 명예 명품 명의 명장 그리고 과학의 열정과 이로인한 명성까지 돈과 섹스로 귀결된다. 이를 그럴듯한 포장과 규범으로 숨길뿐이지!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