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을 오래 유지하는 사람의 특별한 비결 4

[사진=Goran Bogicevic/shutterstock]
사람들은 누구나 젊음을 오래 유지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단지 한 가지 방법으로는 노화를 막을 수 없다. 이와 관련해 ‘폭스뉴스닷컴’이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1. 지중해식 식사

채소와 올리브 오일, 생선 그리고 소량의 와인을 곁들이는 지중해식 식단이 정신의 노화를 늦춘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있다. 특히 지중해식 식사는 심장병과 당뇨병, 몇 가지 암 발생 위험을 낮춘다.

2. 자외선 차단

선크림(자외선 차단제)은 피부에 미치는 햇빛의 해로운 영향을 감소시켜 얼굴을 보다 젊게 보이게 만든다. 선크림을 적절히 사용해야 피부암과 노화를 일으키는 광선을 차단할 수 있다.

선크림은 햇볕이 강한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화창한 날에는 사용하는 게 좋다. 특히 눈에 반사광이 심한 스키장 등에서는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3. 스트레스 줄이기

요가와 같은 심호흡 운동을 하거나 삶의 속도에 변화를 주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불안이나 걱정을 떨쳐내야 노화의 조짐을 막아낼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이가 더 들어 보일뿐만 아니라 자신도 더 늙은 느낌이 든다.

4. 두뇌와 신체 운동

나이가 들어서도 크로스워드 퍼즐을 하거나 독서를 하거나 친구들과 어울려 활발하게 활동함으로써 뇌 근육을 자꾸 써야 한다. 이와 함께 육체적인 운동을 통해 적정 몸무게를 유지하는 등 신체를 단련하는 것도 중요하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3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