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고 푸석푸석한 얼굴 예방하는 4가지 방법

배가 부풀어 오르는 것은 물론 몸이 붓고 얼굴이 푸석푸석해 질 때가 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 ‘레드북’이 이런 증상을 방지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1. 물을 자주 마셔라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신체는 탈수화를 방지하기 위해 수분을 간직하기 시작한다. 이 때 배가 부풀어 오를 수 있다.

이를 방지하려면 하루 종일 물을 자주 마시고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간식으로 먹어야 한다. 수박이나 멜론, 오렌지는 물만큼 수분을 공급해주는 과일이다.

2. 소금 섭취를 줄여라

사람마다 소금(나트륨)에 다르게 반응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소금은 술과 같은 신체의 수분 보존 현상을 일으킨다.

신체의 수분 보존 현상이 일어나면 몸이 붓게 된다. 소금이 많이 든 식품을 잘 살펴봐야 하는 이유다.

3. 저녁식사 시간을 앞당겨라

잠자리에 들기 전 소화할 시간이 더 많으면 아침에 일어날 때 좀 더 배가 홀쭉한 상태가 된다. 저녁식사를 일찌감치 끝내는 게 좋다.

4. 생선이나 채소, 곡물에서 단백질을 섭취하라

닭고기가 건강에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연어 등의 생선을 먹었을 때는 몸이 더 가벼워지는 느낌이 든다.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나 퀴노아 같은 곡물을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또한 퀴노아에 풍부한 칼륨은 배가 더부룩한 증상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Aleksandra Suzi/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