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 4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체중 감량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방법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건강까지 위협한다. 흔히 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오해 4가지를 알아본다.

1.물만 먹어도 살찐다?

물을 마신다고 해서 살이 찌는 것은 아니다. 물에는 열량이 없기 때문에 마셔도 체지방이 늘어나지 않는다.

오히려 물을 많이 마시면 몸 안의 대사 및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하고 신장(콩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2.굶어야 살을 빨리 뺄 수 있다?

금식은 건강을 해치고 대사율을 떨어뜨린다. 또한 각종 영양소가 결핍되며 근육의 양이 감소하고 신장과 뇌를 손상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세끼를 정해진 시간에 적정량을 먹고, 물을 많이 마시며, 야식을 먹지 말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

3.식사 대용식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식사 대용식은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섭취를 중단할 경우 다시 살이 찔 수 있다. 또한 가격이 비싸고 맛이 단조로우며 식이섬유가 부족해 오랫동안 먹으면 영양실조에 걸릴 수 있다.

4.채소를 많이 먹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

맛을 내기 위해 채소에 식용유, 설탕, 소금 등을 넣거나 기름에 튀기고 구우면 열량이 높아진다.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짙은 색의 생 채소 및 과일을 많이 먹되 기름, 설탕, 소금은 줄여야 한다.

[사진=Anetlanda/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