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카테킨, 건강 생각날 때 챙겨 먹어요!

‘몸속 관리’를 위한 천연 원료 이야기 (3)

녹차는 쌉쌀하면서 깔끔한 맛으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차 중 하나다. 은은한 향기 속에 깊은 맛과 우아한 멋을 품고 있어 여유를 즐기고자 할 때에도 편하게 찾는 식품이다.

향과 맛을 자랑하는 녹차는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대표 식품이다. 국제 학술지 ‘영양학 저널’은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 감소와 대사 관리에 효능이 있다는 논문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불규칙한 식생활 등으로 대사 건강이 걱정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녹차 추출물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녹차는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서 녹차의 카테킨 1일 섭취량을 300~1,000 mg로 설정해 놓고 있다.

이렇게 녹차의 좋은 효능을 알고 있지만 매일 권장량을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인 바이탈뷰티(VITALBEAUTIE) ‘메타그린’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메타그린’은 밥, 라면, 빵 등 탄수화물 위주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한 대사 관리 식품으로 평소 고지방, 고탄수화물, 고당류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의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메타그린’은 아모레퍼시픽의 40여 년 녹차 연구 노하우를 담은 제품으로 청정 제주 유기농 녹차 잎과 함께 녹차 꽃과 씨, 제주 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 및 구아바 잎을 부원료로 담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월 제품 업그레이드 과정을 통해 녹차 카테킨 함량은 기존과 동일하게 330㎎으로 유지하되 정제 사이즈를 줄여 섭취 편의성을 개선시켰다. 뿐만 아니라, 장용성 코팅 기술을 정제에 적용해 더욱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그린’은 제품 디자인 또한 여성의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핸디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외식은 물론 여행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사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메타그린’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대사가 원활하지 않은 직장인에게 권장된다. 1일 1회 3정씩 식사 전 또는 후 섭취로 간편하게 체지방과 건강을 동시에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타그린’은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몰(APmall)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560㎎X90정 기준 5만 원.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