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옷, 립스틱.. 남성이 원하는 5가지

남성들은 여성들에게 무엇을 원하는가. 그건 수수께끼이며, 앞으로도 대부분 풀리지 않는 숙제로 남을 것이다. 미국 여성전문 사이트 ‘유어탱고’는 ‘남성들이 여성에게서 원하는 이상한 것 5가지’를 소개했다. 이는 여성들이 남성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 포인트이기도 하다.

1. 자연스러운 화장

어떤 남성들은 화장을 하지 않는 여성을 좋아한다. 자연스러워 보인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 ‘주스크’(Zoosk)가 벌인 설문 조사에 따르면, 눈 화장을 한 프로필 사진을 쓴 여성 1,200명 가운데 139명이 남성들에게서 데이트 신청을 받을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남성들이 립스틱을 바른 프로필 사진을 쓴 여성과의 데이트를 원할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더 진한’ 형태의 화장을 하는 경향이 있는 여성들이 데이트 신청을 받을 확률은 더 낮았다. 따라서 남성들이 ‘자연스러워 보이는’ 여성들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할지라도, 그건 자연스러운 화장을 하고 남성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정도를 뜻한다고 봐야 한다. 또 남성들은 윙드 아이라이너(winged eyeliner)와 빨간 립스틱으로 화장한 여자 친구가 멋져 보인다는 사실을 솔직히 인정하는 게 좋다.

2. 적절한 허리·엉덩이 비율

이를 선호하는 것은 매력과는 관련이 없고, 건강·생식능력과 더 관련이 깊다. 허리와 엉덩이의 비율은 여성의 에스트로젠 수준, 비만 위험, 당뇨병·난소암· 심장병 등 주요 질환에 대한 감수성을 나타내는 강력한 지표라는 증거가 있다.

3. 빨간색 의상 착용

빨간색은 열정의 색이다. 따라서 남성들이 이 색에 많이 끌리는 것은 당연하다. 영국 로체스터대학교 심리학자들은 테두리를 빨간색 또는 흰색으로 채운 여성들의 사진을 보여준 뒤 그 여성들이 얼마나 예쁜지 물었다. 또 빨간색 또는 파란색 옷을 입은 동일한 여성들의 사진을 보여준 뒤, 그 여성과 데이트할 때 돈을 얼마나 쓸 것인지 물었다. 그 결과, 테두리를 빨간색으로 채운 사진의 여성들과 빨간 옷을 입은 여성들이 섹시하고 매력적으로 여겨질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남성들은 이 여성들과 데이트할 때 돈을 더 많이 쓰고 싶다고 응답했다.

4. 좋은 태도

좋은 태도는 항상 삶에 큰 도움이 된다. ‘성격 및 사회심리학’ 저널에 실린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성들의 필요·욕구에 대한 여성의 순순한 반응이 남성들의 마음을 더 끌리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 고음 목소리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은 더 깊은 목소리의 남성들을 매력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남성들에게는 그 반대이며, 고음 목소리에 대한 선호는 그 목소리 주인공의 체격과 관련이 있다. 연구팀은 “여성들은 남성의 깊은 목소리와 큰 체격과 연관시키는 반면, 남성들은 여성의 높은 목소리와 작은 체격을 연관시킨다”고 밝혔다. 이 내용은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사진=shutterstock.com)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