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전문의가 이야기하는 성형수술 전, 꼭 고려해야 할 사항은?

연말, 연초가 되면 새해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성형에 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다. 특히 방학을 맞은 학생들, 다가오는 상반기 취업시즌을 준비하는 취업 성형, 그간 미뤄뒀던 콤플렉스를 없애고자 하는 이 등이 그 대상이다.

그러나 성형을 하려고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수술로 인한 부작용 또는 재수술을 하는 사례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병원에서 무조건적으로 추천하는 성형 수술을 받거나 과대광고에 현혹되어 수술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성형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라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권성일, 권장덕, 진훈 원장은 성형수술을 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이데아성형외과 원장들은 먼저 “수술 전 성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성형 부작용 피해로 힘들어하는 환자들의 부지기수는 상담실장과의 상담만으로 수술을 결정하고, 심한 경우는 집도의를 수술실에서 처음 만나는 경우”라며 “반드시 수술 전 수술을 집도할 성형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상담 내용도 수술 방법도, 부작용이나 수술 후 관리 또한 수술 받을 환자 본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당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 본인과 충분히 소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이야기한 내용 중 꼭 되짚어 봐야 할 것은 수술을 집도할 담당 의사와 직접 상담 및 수술, 수술 후 관리가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과 담당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여야 한다는 점이다.

다음으로 수술 전 상담시간은 수술결과와 비례하기 때문에 시간, 횟수의 제약을 두지 않고 환자가 이해할 때까지 수술하는 원장과 충분한 상담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이데아성형외과 원장들은 “병원을 선택할 때 환자유치에 급급해 수술 후 부자연스러워지는 점과 환자 건강을 고려하지 않고 극적인 결과만을 추구하는 일부 비양심적인 병원들을 주의해야 하고, 무조건 된다고 환자들을 설득하는 병원을 너무 쉽게 믿고 선택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