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주스 마시면 정액 냄새가 바뀐다?(연구)

–사진: 무분별한 구강성교는 질 삽입 성관계만큼 위험할 수 있다. (shutterstock.com)

구강성교를 하는 커플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그런데 그와 함께 구강성교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이 꽤 많다. 특히 성병 감염 등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는 게 대표적이다. 그러나 구강성교도 질 삽입 섹스만큼 위험할 수 있다. 구강성교에 대한 잘못된 신화 5가지를 소개한다.

1. 구강성교로는 성병이 옮지 않는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이런 믿음이 많이 퍼져 있다. 그러나 위험 방지 조치를 않은 채 하는 구강성교는 성병 감염 위험이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구강성교를 할 때 남자나 여자의 입속에 베인 상처나 찰과상이 있으면 성병 감염 위험이 있다. 생리 중인 여성에게 구강성교를 할 경우에도 성병 감염 위험이 커진다.

2. 구강성교로는 매독이 옮지 않는다

아니다. 미국 질병통제센터는 상당한 숫자의 매독 환자들이 안전장치를 취하치 않은 채 구강성교를 했다가 감염된 것으로 파악했다. 구강성교를 할 때에도 콘돔을 끼라고 센터 측은 당부했다.

3. 구강성교 전 양치질은 HIV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양치질로 인해 입 속에 작은 상처가 생긴 상태에서 구강성교를 하더라도 위협이 되지는 않는다. 그 같이 경미한 상처로는 병균이 혈류에까지 진입하지 못한다. 왜냐면 침 속의 효소가 HIV 감염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구강성교는 항문이나 질 삽입 성교보다는 HIV 감염 위험이 더 낮은 편이다.

4. 파인애플 주스를 마시면 정액의 맛이 바뀐다

땀, 침, 질의 분비물, 정액 등 몸에 있는 액체들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그 영향은 즉각적이지 않다. 그러므로 구강성교 전 파인애플 주스를 마신다고 해서 정액의 맛이 바뀌지는 않는다.

5. 여성은 구강성교 중에는 오르가슴을 못 느낀다

여성은 오로지 질 성교로만 오르가슴을 느낀다는 게 많이 퍼져 있는 믿음이지만 오히려 80%의 여성들이 질 성교로는 오르가슴에 이르지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여성은 손과 입의 자극을 통해 오르가슴에 도달할 수 있다. 예컨대 질 성교와 구강성교를 동시에 할 때 오르가슴에 이를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이 내용은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