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국수’ 파스타, 살찌우는 음식 아냐

 

파스타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택하면 미친 짓일까. 그렇지 않을 것 같다. 스파게티, 마카로니 등 이탈리아식 국수로 불리는 파스타가 그동안의 평가처럼 살을 찌개 하는 음식이 아니라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이탈리아 약리학 연구소(IRCCS) 연구팀은 파스타가 체중 감량을 할 때 절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이 아니라 오히려 낮은 체질량지수(BMI)와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유행병학과 관련된 연구결과들을 조사한 결과, 파스타를 먹는 것과 비만율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탈리아 음식에서 대표적인 탄수화물 식품인 파스타에 대한 오명이 벗겨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오르지 포우니스 연구원은 “연구에 참여한 사람들의 신체 자료와 식습관을 분석한 결과, 파스타를 먹는 것이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분자 및 영양 역학 연구소의 리시아 이아코비엘로 소장은 “보통 파스타는 체중 감량에 적절치 않은 음식으로 보고 식단에서 제외하는 경우가 많은 데 이번 연구가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아코비엘로 소장은 “지중해식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파스타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결과는 ‘영양과 당뇨 저널(The Journal of Nutrition &Diabetes)에 실렸고 UPI통신이 보도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