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줄이거나 예방하는 식품 4가지

복부지방 분해 촉진

보기 싫은 뱃살을 빼거나 예방하는 데 좋은 식품에는 어떤 게 있을까. 과학적 연구결과 뱃살의 예방과 감량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식품들을 미국 건강정보 사이트 ‘마이헬스뉴스데일리닷컴’이 소개했다.

식초=식초 속의 신 맛을 내는 성분을 지방 성분의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체지방 증가가 둔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이오과학’ 저널에 실린 연구결과다.

녹차=녹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돼 왔다. 그런데 녹차는 또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영양’ 저널에 따르면 녹차 속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신체의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지방분, 특히 복부의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크 초콜릿=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단 전통적인 다크 초콜릿일 때 그렇다. 다크 초콜릿은 분유나 설탕이 들어있지 않거나 아주 적은 양이 포함된 초콜릿으로 일반적인 밀크 초콜릿과는 차이가 난다. 카카오나무의 열매에 들어있는 씨를 빻아 가루로 만든 것이 코코아인데 이런 코코아 성분이 70% 이상 들어있는 것이 바로 다크 초콜릿이다.

미국 ‘임상 영양’ 저널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한 실험에서 다크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은 화이트 초콜릿을 먹은 이들에 비해 인슐린 민감도는 높아지고 인슐린 저항성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슐린 민감도가 낮아지면 비만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

타트 체리=체리는 단맛이 강한 스윗 체리(Sweet cherries)와 타트 체리(Tart cherries)로 나눌 수 있다. 미국 미시간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타트 체리를 먹인 생쥐는 3개월간 복부 지방을 17%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