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최상의 피부 만드는 방법 5가지

스킨케어 즉 피부 손질과 관해서는 잘못된 정보나 조언들이 너무나 많다. 피부 손질은 피부 유형에 따라 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롭다. 하지만 모든 피부 유형에 효능이 있는 믿을 만한 몇 가지 방법도 있다. 미국의 환경전문매체 ‘마더 네이처 네트워크’가 피부 전문가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의 조언을 토대로 최상의 피부를 만드는 놀라운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미지근한 물로 씻어라=뜨거운 물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피부를 빨갛게 하고 자극을 유발한다. 또 보통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도 섬세한 얼굴 피부가 건조하게 돼 피부가 빨갛게 돼 얇게 벗겨지거나 여드름이 생기는 등의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씻어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다른 신체 부위도 미지근한 물로 샤워 등을 하는 게 좋다.

오일을 사용하라=여러 가지 채소 오일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오래된 방법이다. 코코넛 오일로 얼굴을 씻거나 샤워 후에 코코넛 오일을 듬뿍 발라보라. 이렇게 몇 번 해보면 피부가 고르게 되고 촉촉하게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미용제품에도 피부를 보호하는 이런 오일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다.

피부 손질할 때 과일을 사용하라=피부의 죽은 세포를 벗겨낼 때 과일을 사용해보라. 단 특정 과일에 대한 알레르기가 없어야 한다. 신선한 망고나 으깬 딸기 혹은 파인애플 조각을 얼굴에 직접 문지르고 몇 분 동안 과일산 ‘AHAs’가 남아있게 한 뒤 물로 씻어내면 된다. 극도로 민감한 피부에도 좋은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피부 유형에도 효능이 있다.

피부에 바르는 것보다 먹는 게 더 중요하다=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고 물을 충분히 마시고, 피부에 좋은 차를 마시고, 술을 줄이고,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하는 것은 빛나는 동안 피부를 갖는 좋은 방법이다.

빵과 파스타 종류는 피하라=연구에 따르면 초콜릿은 여드름의 원인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빵이라 파스타 같은 혈당을 높이는 식품은 여드름 발생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