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완화에 좋은 먹을거리 4

누구나 살다보면 가끔씩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 때가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다양하죠. 스트레스와 과로에서부터 뇌 질환 등 특정 질병과 특정 음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통이 심하면 병원을 찾거나 약을 먹어야 하지만 때로는 음식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허프포스트’가 두통에 효과가 있는 식품 4가지를 소개했으니 함께 볼까요?

 


[사진=Gaus Alex/shutterstock]

 

1. 등 푸른 생선

고등어, 참치, 멸치와 같이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은 두통 예방에 효과가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의 소염 효과가 만성 두통의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콩기름과 옥수수기름 등 식물성 기름에 다량 들어있는 오메가-6 불포화 지방산과 함께 섭취할 때 더욱 효과가 있다.


[사진=I love coffee/shutterstock]

2. 소량의 카페인

과다 복용하지 않는다면 카페인은 두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관이 확장돼 한꺼번에 뇌로 많은 피가 흘러갈 경우에도 두통이 발생하는데, 카페인 성분은 혈관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죠.

또 많은 두통약들은 소량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몸이 약 성분을 더 빠르게 흡수시키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료를 너무 많이 마시다가 이를 줄일 경우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사진=mjaud/shutterstock]

3. 감자

칼륨은 두통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칼륨이 몸속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기 때문으로 풀이되는데요. 바로 그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 감자입니다.

바나나에도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하지만 감자는 바나나에 비해 칼륨 성분을 2배나 많이 포함하고 있어요.


[사진=Brent Hofacker/shutterstock]

4. 시금치

편두통 환자의 30~50%가 마그네슘 부족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혈관의 수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죠.

뇌혈관이 수축되거나 지나치게 확장되면 혈액 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두통이 유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합니다. 시금치는 또 편투통 예방 효과가 있는 비타민B2도 함유하고 있어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