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장마, 스콜? 그냥 비?


우산 잊지도, 잃지도 마세요. 중부 지방은 계속 비 오고 곳곳 작달비. 남부지방은 밤부터 비 내립니다. 아침 최저 18~22도, 낮 최고 21~31도로 후텁지근합니다. 불쾌지수 높은 날이니, 서로 조심조심.
 
장마가 일찍 왔다고도, 열대성 집중호우, 즉 스콜이 내린다고도 단정 지을 수 없지만 어쨌든 우리나라의 기후가 바뀌고 있는 것은 사실인 듯합니다. 햇볕 없으면서 축축하고 짜증나는 날, 건강 팁 6가지.
 
①아침에 거울을 보면서 밝게 웃는다. 바보처럼!
②스마트폰 첫 페이지는 사랑하는 이의 웃는 사진이나 즐거웠던 때의 사진 등으로 밝게 꾸민다.
③아침이 끄무레해도 평소처럼 일어나서 활동한다. 아침에 집밖에서 운동을 하던 사람은 맨손체조, 팔굽혀펴기 등 실내운동을 한다.
④술을 조심한다. 우기에는 술이 당기는 반면 뇌의 전반적 기능이 떨어지므로 조금만 마셔도 쉽게 취한다. 비 내리는 날에는 음주사고도 많아진다.
⑤가족이나 직장 동료와 즐거운 대화 시간을 자주 갖는다. 유머 몇 가지는 알아놓는 것도 좋다.
⑥남에게 부드럽게 말하고, 남의 말을 좋게 받아들여 말 다툴 일을 줄인다.
⑦잘 때 즐거운 일을 연상하며 웃으며 잔다. 이튿날 컨디션이 좋아진다. 자기 1시간 전부터는 스마트폰, PC 모니터 등을 멀리하는 것이 숙면에 좋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