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페 디엠! 아이스크림 사랑


현충일, 오후부터 남쪽에서 빗방울 창가를 두드립니다. 초여름 달아올랐던 대지가 조금은 식겠네요.
 
그동안 더위 때문에 아이스크림 많이 찾으셨나요? 아이스크림, 부드러워 매혹적인 인류 최고 발명품 중 하나죠? 아, 아이스크림의 달콤함!
 
얼마나 달콤하면 ‘아이스크림 사랑’이란 노래까지 있을까요? 참, 임병수의 이 노래는 루이스 미겔이 12살 때 불러 지구촌을 쿵덕쿵덕 뛰게 한 ‘Directo al corazón(가슴 그대로)’를 번역한 곡이죠?
 
혹시, 아이스크림의 유혹에 넘어간 뒤 “내 살덩이…”하고 후회하지 않았나요? 당뇨병이나 비만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너무 자책하지 마시길….
 
아이스크림엔 설탕이 많지만 몸에 좋은 성분도 있답니다. 소프트아이스크림에는 인, 칼륨 등 몸에 좋은 성분도 많답니다. 인은 세포 구성의 중요성분이며 중금속 해독, 콜레스테롤 분해 등에도 좋아요.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며 근육 재생에도 좋아요. 짠 음식 먹고 간식으로 최고일 수도 있다는 말씀! 아이스크림이 편도염 환자의 대증요법에 좋다는 것도 잘 알려져 있죠?
 
오늘, 혹시 아이스크림 드시면 “아! 뱃살!”하고 ‘아이 스크림(I Scream)’하지 마세요. 아이스크림으로 얻은 에너지만큼 활기차게 움직이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지금 이 순간을 즐기세요. Carpe Diem!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