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같은 뉴턴의 명언 10개

[이성주의 건강편지]인내의 천재

사과 같은 뉴턴의 명언 10개

○오늘 할 수 있는 것에 온힘을 쏟으면 내일은 한발 짝 더 나아가 있을 것이다.

○굳은 인내와 노력이 없었던 천재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다.
○나의 능력은 평범하다. 오로지 실행력이 나를 성공으로 이끌었다.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멀리 볼 수 있었던 것은 거인의 어깨 위에 서 있었기 때문이다.
○끝까지 하라. 내가 살면서 가장 소중한 발견은 바로 인내였다.
○진리는 망망대해와 같다. 우리는 고작 바닷가에서 조개를 주어 기뻐하는 아이일 뿐이다.
○내가 가치 있는 발견을 한 것은 다른 능력보다 참을성 있게 관찰한 덕분이다.
○진리는 복잡하거나 섞여 있는 것들에서가 아니라 단순함에서 발견됐다.
○나는 천체의 운동은 계산할 수 있지만, 사람들의 광기는 측정할 수가 없다.
○재치는 남을 적으로 만들지 않으면서 자신의 주장을 펼치는 기술이다.
    
1687년 오늘은 과학사에서 도드라진 이정표가 세어진 날입니다. 아이작 뉴턴이 《자연철학의 수학적 원리》, ‘프린키피아’를 발간한 것이지요.
    
이 책은 관성의 법칙, 가속도의 법칙, 작용-반작용의 법칙에서부터 만류인력의 법칙까지 포함해, 근대 과학혁명을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영국 시인 알렉산더 포트는 “자연과 자연의 이치는 어둠 속에 가려져 있었다. 신께서 ‘뉴턴이 있으라’ 하시니, 모든 것이 광명이었도다”고 했고, 뉴턴의 라이벌이라는 평가를 받는 독일의 고트프리트 라이프니츠조차도 “지금까지 인류 역사에서 수학을 놓고 볼 때 뉴턴이 이룬 업적이 반 이상”이라고 했습니다.
    
뉴턴은 미숙아이자 유복자로 태어났고 어머니가 재혼하면서 할머니 손에서 컸지만 철학, 물리학, 수학 등에서 인류 최고의 석학으로 길이 남고 있지요.
    
그러나 뉴턴 자신은 천부적 천재성을 끊임없이 부정했습니다. 뉴턴의 명언들은 인내와 노력, 실행력이 위대한 업적을 낳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뉴턴이 떨어지는 사과에게서 만류인력의 법칙을 발견했다지만, 뜬금없이 생각이 떠오르지는 않았겠지요? 오늘 또는 내일, 여러분에게서도 ‘뉴턴의 사과’ 같은 일들이 벌어지길 빕니다. 지독한 고민과 노력이 드디어 송송송 결실을 맺기를….  

[오늘의 건강 상품] 대장항문 명의가 개발한 유익균

독자 여러분의 반응이 너무 뜨거워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다시 소개합니다. 대장항문 전문병원 ‘기쁨병원’의 강윤식 원장이 환자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직접 개발한 프리+프로 바이오틱스입니다.

한국인에게 필요한 19가지 복합균주를 엄선했고 유산균뿐 아니라 유산균의 먹이까지 포함시켜 장속에서 오래 머물게 한 상품입니다. “어떻게 이런 상품을 이 가격에?”라는 반응이 압도적입니다.

장이 불편해 아침이 괴로우신 분, 술 많이 드시는 분, 다이어트로 장이 불편한 여성, 장 건강이 걱정인 수험생 등에게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프로이 바이오틱스 보러 가기

오늘의 음악

오늘은 무지개 노래 두 곡 준비했습니다. 리치 블랙모어가 이끄는 레인보우의 ‘Catch the Rainbow’와 쥬디 갤런드가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부르는 ‘Somewhere Over the Rainbow’입니다.

♫ Catch the Rainbow [레인보우] [듣기]
♫ Somewhere Over the Rainbow [쥬디 갤런드] [듣기]

    이성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