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짜 경영인 리처드 브랜슨의 명언 10개

[이성주의 건강편지]성공과 실패

괴짜 경영인 리처드 브랜슨의 명언 10개

◯내가 네 살 때 어머니가 운전을 하다 차를 세우고 나를 혼자 놔두고 가버렸다. 혼자 길을 찾아서 집에 오라는 뜻이었다. 하지만 난 완전히 길을 잃어버렸다.
○사람은 걷는 규칙을 배워서 걷지 않는다. 걸음을 시도하고, 넘어지면서 배운다.
○아이디어가 성공할지 알아보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들여 시장조사를 하거나 보고서를 잔뜩 만들 필요가 없다. 대부분은 상식과 비전만 있으면 충분하다.
○행복하지 않게 시간을 보내기에는 인생은 너무 짧다.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스트레스를 견뎌야 하고 우울한 표정으로 일터로 나간다면 삶에 대한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 어떤 일이 재미있지 않거나 즐겁지 않으면 다른 일을 찾아야 할 때다.
○우리 인생의 80%는 일하면서 보낸다. 우린 퇴근 후 재미를 찾으려 하는데, 왜 직장에서 재밌으면 안 되는가?
○내게 사업은 멋진 신사복을 입는 것이나 주주들을 즐겁게 하는 것과 관계가 없다. 사업이라는 것은 자신과 자신의 생각에 솔직해지는 것이고 알짜배기에 집중하는 것이다.
○나의 사업철학은 내게 조금이라도 돈이 있다면 방치하지 않고, 모험적 영역에 투자하는 것이다.
◯가장 값싸게 하는 방법이나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을 생각하지 마라. 가장 훌륭하게 하는 방법을 생각하라.
◯복잡함은 당신의 적이다. 어떤 바보도 무언가를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단순하게 만드는 게 정말 어렵다.
○사업의 기회는 버스와도 같다. 한 대를 놓치면 또 다른 버스가 오게 마련이다.



지난 주말 버진 갤랙틱의 우주선이 시험비행 중 공중 폭발했다는 외신이 날아왔습니다. 버진 갤럭틱은 ‘괴짜 경영인’ 리처드 브랜슨이 세운 버진 그룹 계열사입니다. 브랜슨은 “이번 일로 큰 충격을 받았지만 우주관광을 위한 시도를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천재 경영인’ 앨런 머스크가 자신이 설립한 우주항공사 ‘스페이스 X’의 거듭된 실패를 뚫고 한 발짝 한 발짝씩 목표에 다가서는 모습이 연상되는 군요.

난독증으로 고교를 중퇴해야 했고, 부상으로 스포츠 선수의 꿈을 접어야 했지만 400개 회사로 이뤄진 버진 그룹을 이끌고 있는 브랜슨의 명언 10개를 소개합니다. 모험을 즐기고, 위험을 감내하고, 실패에서 배워 새 영역을 개척하는 정신, 우리 대기업에게 절실히 필요할 듯한데….

성공하는 삶을 위한 실패의 명언 10개

○실패를 즐기는 사람이 세상을 지배한다. -리처드 파슨 & 랄프 키즈, 《실패의 성공학》저자
○어렵기 때문에 못하는 것이 아니다. (실패가 두려워) 감히 시도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다. – 루시우스 세네카
○빨리 실패하라, 그러면 더 빨리 성공할 것이다. -데이비드 켈리, IDEO 창업자
○실패하라, 다시 실패하라, 더 나은 실패를 하라. -사무엘 베켓, 노벨 문학상 수상자
○성공하려면 실패를 거듭해도 잃지 않는 열정이 있어야 한다. -윈스턴 처칠
○만일 하루 종일 스키를 타면서 한번도 넘어지지 않았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나는 그에게 다른 스키장에 도전해보라고 말한다. -마이클 블룸버그, 전 미국 뉴욕시장(블룸버그 통신 창업자)
○내 농구 인생에서 9,000번 넘게 슛에 실패했고 300번 가량 게임에 졌다. 그 가운데 26번은 마지막 회심의 역전 슛이 실패해서 진 것이다. 이처럼 내 삶은 실패의 연속이었다. 바로 이것이 내가 성공한 이유다. -마이클 조던, 농구선수
○장애에 부딪혔을 때 절대 돌아가거나 포기하지 말라. 타고 넘든, 뚫고 지나든 어떻게 해서든 그것을 극복할 방법을 만들어내라. -마이클 조던
○우리 삶의 최대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다시 일어나는 데 있다. -올리버 골드스미스
○패배에 연연해서는 안 된다. 패배는 인생에서 단 하루 벌어진 일일 뿐이므로 거기에 압도돼서는 안 된다. -조지 포먼

오늘의 음악

2006년 오늘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팬의 사랑을 받았던 프랑스 작곡가 폴 모리아가 세상을 떠난 날입니다. 폴 모리아 악단의 음악 가운데 ‘Isadora’와 ‘아리랑’ 준비했습니다. 코메디닷컴의 엔돌핀발전소에서는 ‘Love is Blue’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이사도라 [폴 모리아] [듣기]
♫ 아리앙 [폴 모리아] [듣기]

    이성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