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기 위해 떨쳐야할 7가지 습관

“Insanity: doing the same thing over and over again and expecting different results.”

“정신이상: 똑같은 일을 끊임 없이 되풀이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

-알버트 아인슈타인

“망상: 건강에 해로운 행동과 습관을 고집하면서 오래오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를 꿈꾸는 것”

-김일순 연세대 의대 명예교수

김 교수는 우리나라 금연 운동의 길라잡이였습니다. 요즘에는 한국골든에이지포럼의 회장으로서 사전의료의향서작성, 사이버 장례 운동 등을 펼치고 있지요.

김 교수가 연세대 국민건강증진연구소 재직 때 만든 ‘버려야할 7가지 습관’은 지금도 딱 들어맞습니다. 여러분, 아래 7가지를 고집하면서 건강과 장수를 기대하고 있지 않은가요? 저도 몇 가지가 해당해서 뜨끔합니다. 비록 습관을 떨쳐버리는 것은 참 힘들지만, 지금부터라도 바꿔나가시지요.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①담배를 피우는 습관 –내일부터가 아니라 오늘부터 끊자!
②과음, 폭음, 술잔 돌리기, 술 권하는 습관
③음식을 배불리 먹는 습관
④주로 앉아서 지내고 몸을 충분히 움직이지 않는 습관
⑤욕심, 경쟁심, 질투, 증오 등으로 정신력을 소진하는 것
⑥안전사고 예방에 설마, 대충, 적당하게 넘어가는 습관
   -세월호 교훈을 벌써 잊어버리지는 않았겠지요?
⑦몸에 좋다면 무엇이나 먹는 습관

내 건강나이는 몇 살?

여러분은 얼마나 건강하십니까? 코메디닷컴의 건강나이를 체크하시고 혹시 건강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많이 나온다면, 위의 생활습관 교정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음악

1989년 오늘은 헐리우드 여배우 베트 데이비스가 유방암으로 눈 감은 날. 김 칸스의 히트곡이지요. ‘Bette Davis Eyes’입니다. 1950년 오늘은 ‘나비 박사’ 석주명 박사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날. 김정호의 ‘하얀 나비’ 준비했습니다. 영화 ‘수상한 그녀’의 OST로도 다시 소개된 곡이죠?

♫ Bette Davis Eyes [킴 칸스] [듣기]
♫ 하얀 나비 [김정호] [듣기]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