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말 행동 습관 성격을 조심하세요!

생각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말이 되니까.

말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행동이 되니까.

행동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습관이 되니까.

습관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성격이 되니까.

성격을 조심하세요,
언젠가 운명이 되니까.

-마더 테레사

좋은 이야기를 듣는 것도 행복입니다. 카카오 스토리에서 받아보는 ‘책속의 한줄’ 소식에서 만난 보물 같은 말입니다. 테레사 수녀의 가르침이지만 왠지 불교의 느낌이 나네요. SNS에서 분노와 증오를 표출하는 분보다는 행복과 감동을 나누는 분들과 친하게 지내는 것이 건강에는 좋겠지요?

마더 테레사도 비난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의 표적이 됐지만, 가르침을 따라 실천하는 사람이 흠을 찾아 의기양양한 사람보다 더 건강하겠지요? 섣불리 판단하고 따지는 것보다는 귀 기울이고 배워서 실천하는 것이 비록 더 어렵지만 행복하지 않을까요?

[베스트 닥터]항암 분야 서울대병원 방영주 교수

항암 치료 분야 베스트 닥터로는 서울대병원 내과 방영주 교수(60)가 선정됐습니다.

방 교수는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천재 의사입니다. 온갖 잡기와 스포츠를 즐기고도 서울대 의대에 2등으로 입학해서 수석 졸업한 천재이지요.

재능에 머물지 않고 밤낮 연구에 매진해서 국내에서 불모지였던 임상시험 연구 분야의 토대를 닦았고 국제적으로 임상시험을 이끌고 있습니다.

오늘의 음악

지난주 금요일 달구벌희망포럼 회원들과 함께 대구시민회관에서 열린 독일방송교향악단 초청 공연에 갔습니다. 카렐 막 시숑의 멋진 지휘, 손열음의 열정적 연주로 뜨거웠습니다. 그날 앵콜곡 가운데 두 곡을 소개합니다. 카렐 막 시숑이 지휘하고 빈 방송교향악단이 연주합니다. 비제의 ‘아를르의 여인’ 중 파랑돌. 손열음의 카푸스틴 변주곡 41번이 이어집니다. 손열음이 2011년 차이코프스키 콩코르에서 ‘사실상 1등’인 2등에 입상할 때 연주한 곡이지요?

♫ Farandole [카렐 막 시숑] [듣기]
♫ 카푸스틴 변주곡 41번 [손열음] [듣기]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